기사상세페이지
-아티스트와 크리에이터들이 여수를 배경으로 스토리가 담긴 콘텐츠 홍보
-관광객에게 촬영장소인 관광지와 업소 찾아다니는 재미 부여
지난 14일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개최 홍보를 위한 「팔도무브먼트 여수관광 미디어콘텐츠」 발대식이 사회적기업인 ㈜네오(대표 심선오) 주관으로 진행됐다.
여수시장실에서 열린 이날 발대식에는 정기명 여수시장을 비롯해 서완석 전)여수시의회의장, 강종열 화백, 강수연 작가, (주)네오(사회적기업) 심선오 대표와 박영호((주)네오 본부장)PD 등 미디어제작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여수관광 미디어콘텐츠」는 아티스트와 크리에이터들이 여수를 배경으로 스토리가 담긴 콘텐츠를 음악, 뮤직비디오, 브이로그영상, 다큐, 그림 등으로 제작하고, 촬영된 장소를 소개하는 방식으로 홍보‧운영된다.
여수의 새로운 비전인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홍보를 위한 팔도무브먼트는 전국8도에서 여수를 방문하는 관광객을 맞이하는 내용으로, 다양한 콘텐츠로 제작하게 된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오~자네왔능가!’ ▲희망의 메세지를 응원하는 ‘머시꺽정인가!’ ▲여수 365개 섬을 예술인들이 그림으로 표현하는 ‘예술로 섬지순례’ ▲섬을 테마로 청춘남녀의 로맨스 ‘썸싱스페셜’ ▲로맨틱한 영화속 주인공이 되어보는 ‘여수라라랜드’ ▲여수여행을 위해 특별히 제작한 로맨틱카와 함께하는 ‘로맨틱투어’ ▲여행작가와 게스트하우스 운영자와의 좌충우돌 리얼라이브 ‘산타빌리지’ 등이 있다.
한편, 이날 발대식에 이어 여수여행을 위해 업체에서 특별히 제작한 로맨틱카와 함께하는 ‘로맨틱투어’ 퍼포먼스도 진행됐다.
「여수관광 미디어콘텐츠」 시사회는 2023년 2월 초에 여수시문화홀에서 개최될 예정으로, 여수를 찾는 관광객들에게 촬영장소인 관광지와 업소를 찾아다니는 재미를 부여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김영주 기자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