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지역주민, 후원자, 자원봉사자를 불러 작은음악회 개최
-재능기부, 후원자 개발을 통해 풍성한 행사
여수시장애인단기거주시설(원장 정윤정)은 4월 5일 오후 1시부터 지역주민에게 시설을 알리고 홍보하기 위하여 개원1주년 기념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1부는 놀이마당으로 제기차기, 투호, 링던기지와 ‘웃는얼굴’사진전과 장애인 인식개선 포토존을 준비하여 참석한 장애인을 비롯한 지역주민들이 즐길 수 있는 공간을 제공했다.
2부는 작은음악회는 재능기부 공모를 통하여 가수 서혁신, 여수오카리나동호회의 공연과 시낭송으로 박주희 시인이 참여했으며, 단기거주시설 이용인과 종사자가 함께 노래를 준비하여 불렀다. 또한 이용인 어머니의 편지글을 낭독하여 장애인 아들을 둔 어머니의 마음과 단기거주시설에 고마움을 표현했다.
비가 많이 내린 날임에도 불구하고 150여명 참석한 손님들을 위한 경품 50개와 간식세트 100개를 준비해서 행사의 즐거움을 더했으며. 행사를 위해서 뜨레쥬르 여수학동점(공동대표 최상철·김미정), 오마이갓푸드(대표 최미선) 외에도 지역주민의 자발적 후원으로 이뤄져 개원 1주년의 의미를 더했다.
참여자 중 한사람은 “함께 한 모든 분들 속에서 화목함을 느낄 수 있었으며, 작은 음악회를 통하여 힐링하는 시간이 되었다”며 소감을 말했다.
정윤정 원장은 “봄 햇살처럼 함께 해주신 많은 분들의 도움의 손길과 발걸음으로 풍성하고 행복한 개원 1주년 기념행사를 가지게 되었다. 모든 날 모든 순간 함께 해 주셔서 감사하다”며 감사 인사를 했고, “보내주신 사랑을 여수시장애인단기거주시설을 찾으시는 모든 분들께 전하겠다.”며 포부를 밝혔다.
장애인단기거주시설은 지역 내 장애인에게 일정기간 주거·일상생활·지역사회생활 등을 제공하고 아울러 장애인을 돌보는 보호자에게 단기간 휴식을 제공하여 가족 기능을 회복·유지시키기 위해서 여수시에서 설립하였으며, 사회복지법인 은현(대표이사 김정명)이 위탁운영한다. 입소문의 061-807-4252
박도하 기자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