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여수시, 제3회 아동․청소년 정책제안대회 개최

기사입력 2023.09.18 14:00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여수의 미래 주인 청소년이 그리는 미래, 아동․청소년의 목소리를 듣다! 



    [크기변환]4-1 여수시  제3회 아동․청소년 정책제안대회 개최.jpg

    여수시(시장 정기명)가 지난 13일 여수시의회 소회의실에서 아동․청소년들의 정책제안대회를 열었다. 


    올해 3회째를 맞는 ‘아동․청소년 정책제안대회’는 청소년들이 직접 여수시의 예산과 정책에 대한 의견과 아이디어를 건의․제안하는 대회로 지역사회 청소년의 정책 참여 및 활성화를 목표로 한다.


    이번 대회에는 중․고등학생 20개 팀이 참여, 예선을 거쳐 최종 8개 팀 30명이 본선에 진출해 반짝이는 아이디어를 선보였다.


    주요 제안으로는 ▲시박사팀의 ‘교내 알림서비스 키오스크 설치’ ▲상부상조팀의 ‘청소년 자치기구 활성화’ ▲만능이조팀의 ‘심야버스 타요타요’ ▲여수팀의 ‘공유형 이동수단 안전관리 지원’ 등이다. 


    여수시 정기명 시장은 “긴장 가득한 얼굴과 떨리는 목소리지만, 자신들이 제안하는 정책을 또박또박 발표하는 학생들의 모습에서 여수시의 밝은 미래를 엿볼 수 있었다”며 “이번 대회를 통해 제안된 정책들이 실제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해당 각 부서로 통보해 보완, 검토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시는 오는 19일 여수문화홀에서 열리는 ‘여수시 아동친화도시 인증 선포식’에서 상위 4개팀(여수시장상 1팀, 여수시의회 의장상 1팀, 여수시교육지원청 교육장상 2팀)에 대해 시상할 예정이다.


    이도아 기자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