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강재헌·문갑태·송하진 의원, 2023년 하반기 베스트 의원 선정

기사입력 2024.01.12 13:15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여수시YMCA아이쿱생협, 여수시의회 모니터링단 쿱모닝당 선정 결과

     

     

    [크기변환]시의회.jpg

    ▲좌로부터 문갑태·송하진·강재헌 여수시의원.


    강재헌, 문갑태, 송하진 의원이 2023년 하반기 베스트 의원으로 선정됐다.


    이번 선정 결과는 여수시YMCA아이쿱생협의 여수시의회 모니터링단 쿱모닝단(단장 노유림)이 진행한 시의회 모니터링 결과이다.


    쿱모닝단은 2023년 하반기에는 제230회 임시회부터 제233회 정례회까지 총 54개의 회의를 현장 또는 방송을 통해 모니터링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해당 회의는 기획행정위, 환경복지위, 해양도시건설위 3개의 상임위원회와 예산결산특별위원회, 본회의가 포함됐다.


    쿱모닝단은 지난 2017년 여수YMCA아이쿱생협 조합원을 중심으로 결성, 7년째 활동을 이어가고 있으며 현재 37명의 단원이 활동 중이다.


    쿱모닝단은 세 명의 의원을 베스트 의원으로 뽑은 기준에 대해 본인의 지역구에 한정하지 않고 여수시민에게 꼭 필요한 중요 사안에 대해 충분히 검토하여 시정부에 질의하고 대안을 제시, 회의 안건에 대해 철저히 조사하고 현장 검증을 통해 잘못된 점을 고칠 수 있는 질의, 여수시의 정책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시민을 대변하는 질의, 시행정이 시민과 약속한 사업을 제대로 진행하지 않은 경우를 찾아 시정하게 하는 질의를 한 경우 등을 평가했다고 밝혔다.


    한편, 문갑태·송하진 의원은 김행기 의원과 함께, 지난 2023년 상반기 베스트 의원에 선정된 바 있다.


    황은지 기자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