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예비 초등학부모를 응원해~ 부모교육 및 책가방 전달

기사입력 2024.02.21 15:30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여수365차한의원’  행복장학금 500만원 지원

    -40가정 입학 축하 및 초등학교 생활 응원

     

    [크기변환]예비 초등.jpg

    ▲여수시 가족+센터 '예비 초등학부모를 응원해'


    여수시 가족+센터가 2024년도 부모 역할 지원사업의 하나인 “예비 초등학부모를 응원해”를 시작으로 여수시에 거주하는 부모님들을 위한 부모 역할 인식개선 및 바람직한 부모 역할 확립을 위한 다양한 부모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 2월 16일~17일, 24년 초등 입학하는 자녀를 둔 부모를 대상으로 “예비 초등학부모를 응원해” 프로그램을 진행한 여수시 가족+센터는 ‘여수365차한의원’의 행복장학금 500만원으로 구입한 입학 책가방을 다문화, 일반, 한부모, 조손가정 등 교육에 참석한 40가정의 부모님들에게 입학 축하 및 초등학교 생활 응원을 위해 전달되었다. 


    본 교육은 초등학교 입학을 위한 준비 과정 안내, 학교 교육과정 안내, 부모 역할 이해 돕기, Q&A 등으로 진행되었다.


    Q&A 시간에는 초등학교 1학년의 ‘방학생활과 방학과제는 어떻게 이루어지나요?, ’자녀가 아플 때 출석은 어떻게 해야 하나요?‘, ’광과 후 교실과 돌봄교실은 어떻게 다른가요?‘, ’자녀에게 핸드폰 구입을 해주어야 하나요?‘ 등의 다양한 질문들이 나왔다. 


    활발한 Q&A 시간을 통해 초등학교 1학년 부모면 누구나 가질 수 있는 궁금증 및 불안감을 해소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교육에 참석한 다문화 가정의 김모 아버님은 “아이를 학교에 보내기 전이라 학교에 가서 잘 적응할지, 부족한 것은 없을지 고민하고 걱정했는데 교육을 통해 궁금증과 불안감도 해소되고 새로운 정보를 얻을수 있어서 유익한 시간이 되었다”고 전했다. 


    최향란 기자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