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깨끗하고 안전하게! 여수IC 교차로 터널 청소

기사입력 2024.04.09 14:52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여수시도시관리공단, 자원순환과 주관 ‘여수IC 교차로 터널 청소’ 참여

    -지난 3월 공영주차장 시설 개선도 완료

     

    [크기변환]붙임2. 첨부1.jpg

    ▲여수IC 교차로 터널 청소 현장


    여수시도시관리공단(이사장 김유화, 이후 공단)은 여수시의 청결을 유지하고 환경을 보호하고자 여수시 자원순환과에서 주관한 ‘여수IC 교차로 터널 청소’에 참여하였다.


    이번 청소는 여수시 자원순환과, 도로시설관리과, 주삼동, 공단 직원 등 30여 명이 참여해 4월 4일 금요일 오전 9시부터 11시까지 실시했으며 터널 주변의 도로법면 정리, 내부청소, 도로가 퇴적물 제거, 무단투기 폐기물 수거 활동을 실시해 총 4.5톤의 폐기물을 수거했다.


    청소대상 터널은 여수국가산단에서 시내로 진입하기 위해 통과하는 터널로 이용 차량이 많고 무단 투기 된 폐기물로 인해 자주 민원이 발생하던 장소이며, 터널 내·외부 도로는 구조상 상시적으로 인력을 투입하여 관리하기 어려워 여수시 자원순환과에서는 관련부서와 여수시도시관리공단 합동으로 청소 계획을 수립해 시행한 것이다.


    공단은 여수시로부터 수탁받아 청소 등 업무를 대행하고 있어 이번 청소 계획 수립하는 단계부터 적극적으로 참여해 ‘안전확보 방안’, ‘작업준비 사항’, ‘작업 방법’, ‘사후 관리 방안’에 대한 의견을 개진해 안전하고 원활한 작업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했다.


    공단은 향후 노면차량을 활용하여 터널 내외부 도로가 청결하게 유지되도록 관리할 방침이다.


    한편, 공단에서는 지난 3월 한 달간 노상 공영주차장 도로면을 비롯한 고영주차장 부스 재도색 등 시설 개선을 위한 작업을 완료하며 시민 편의와 미항 여수 이미지 관리를 위해 지속인 노력을 해오고 있다.


    20240409_2.jpg

    황은지 기자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