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장애인 문화·교육 활성화, 전남ECO하트오케스트라–여수시청소년해양교육원

기사입력 2024.04.26 10:47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상생발전을 위한 업무협약…동반자적 협력 체계 구축

    -사업 활성화 필요 자원 제공 및 사회공헌 사업 공동 추진


    [크기변환]해양교육원.png

    ▲24일 진행된 전남ECO하트오케스트라–여수시청소년해양교육원 업무협약


    여수시청소년해양교육원(원장 오세경)은 지난 24일 전남ECO하트오케스트라(단장 엄시영)와 상생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의 공동 이익 증진과 상생발전을 위한 동반자적 협력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주요 행사 참여 및 홍보 ▲교육, 행사, 기타 사업 활성화를 위해 필요한 자원(대관 등) 제공 등에 협력하기로 했으며, 장애인 문화·교육 활성화를 위해 사회공헌 사업을 함께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엄시영 단장은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참여하는 악기 교육과 연주를 통해 교육복지와 장애인 인식 개선에 힘쓰고 있다”며,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여수시청소년해양교육원의 시설을 이용한 다양한 활동들을 펼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소감을 전했다.


    여수시청소년해양교육원 오세경 원장은 “지역 사회를 위해 양 기관이 협력하는 것은 뜻깊은 일”이라며, “앞으로도 사회적 약자 지원에 대한 지속적인 노력으로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지난 3월 29일 창단한 전남ECO하트오케스트라는 발달장애인의 자립과 사회기여를 실천하여 장애인 문화예술 분야를 선도하는 대표 단체로, 장애인과 비장애인들이 함께 악기를 배우고 연주하며 함께 호흡하며, 장애인 고용 창출 및 지역사회 상생에 기여하기 위해 설립되어 장애인 인식개선에 앞장서고 있다.

    20240426_1.jpg

    김영주 기자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