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전라남도여수교육지원청, 제19대 서금열 교육장 이임식

기사입력 2024.08.29 10:53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글로컬미래교육박람회, 교육발전특구 지정 등 여수교육 신뢰 분위기 조성

    -신임 교육장에는 백도현 교육국장, 9월 1일 발령

     

    DSC_1674.JPG

    ▲제19대 서금열 교육장(전라남도여수교육지원청) 이임식


    전라남도여수교육지원청 서금열 교육장은 28일 여수교육지원지원청 대회의실에서 이임식을 갖고 2년간의 임기를 마무리했다.


    지난 2022년 9월 취임식에서 “학생들이 따뜻하고 안전한 학교에서 소중한 꿈을 키울 수 있도록 학생중심 교육과정 운영과 학생 맞춤형 학습을 지원하고, 학습권과 교권이 조화로운 학교문화 조성, 학교와 지역이 소통하고 협력하는 교육공동체를 만들어 지역과 함께 성장하고 발전해 나가는 여수교육을 만들겠다”고 밝혔던 서금열 교육장은 그동안 여수에서 쌓은 30여 년의 교육경험을 바탕으로 현장의 목소리를 수렴하여 여수교육 전반을 아우르며 소기의 성과를 내실있게 추진했다. 


    제3기 교육국제화특구 지정, 글로컬미래교육박람회, 여수 제1학교군 중학교 남녀공학, 죽림1지구‘가칭’ 우리초 신설, 교육발전특구 선정 등 여수교육현안 해결에 노력하는 등 학생, 교사, 학부모, 지역민이 여수교육을 신뢰할 수 있는 분위기 조성에 크게 기여하였다.


    또한 기후위기 시대를 살아가야 하는 학생들의 생태 감수성 성장과 기후 인식 확산을 위해 지역 사회와 협업하여 '찾아가는 탄소중립 교육'을 앞장서 지원하는 등 지역 사회와의 협업을 통한 교육에도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서금열 교육장은 “학교현장에서 애정과 열정을 쏟으시는 교직원 분들과 여수교육을 믿어주셨던 학부모님들, 그리고 많은 협조를 아끼지 않았던 지역의 여러 관계자에게 모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여수교육은 물론 전남교육을 위해 많은 관심과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서금열 교육장은 9월 1일자로 광양 중마고등학교의 교장으로 부임한다.


    한편, 여수교육지원청의 새로운 교육장으로는 백도현 교육국장이 9월 1일자로 임명될 예정이다.

    20240829_2.png

    /황은지 기자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