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최무경 도의원, 제7회 우수의정대상 수상 영예

기사입력 2019.07.25 14:55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 지역주민 복리증진과 지방자치발전 등 공로 인정
    - 사회적 약자와 소외계층 대변하는 현장형 우수 의정활동 펼쳐
    -최, 지난 1년  사회 약자와 소외계층 목소리 듣고 도정에 반영하기 위해 노력한 결과

     

    최무경도의원.png

     

    전남도의회 교육위원회 최무경 의원(더불어민주당, 여수4)은 지난 25일 서울 백범김구기념관에서 개최된‘제7회 우수의정대상 시상식’에서 우수의정대상을 수상했다.


    우수의정대상은 전국 시ㆍ도의회 의원 중 지역주민의 복리 증진과 지방자치 발전을 위해 지역 특성에 맞는 우수한 의정활동을 펼친 의원에게 전국시ㆍ도의회의장협의회가 수여하는 의미 있는 상이다.

    최 의원은 제11대 전남도의회 개원 이후 지역발전과 혁신전남교육 및 도민의 복리 증진을 위해 자치법규 입안과 정책대안 제시를 위한 연구 활동에 매진하는 등 모범적이고도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쳐 지방자치 발전에 크게 기여한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특히, 최 의원은 한센인이라는 이유만으로 석면과 악취에 시달리는 정착마을의 열악한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현장의 목소리를 대변하는 등 사회적 약자와 소외된 계층의 주민을 위한 정책 수립과 예산확보에 남다른 열정을 쏟아왔으며, ‘전라남도교육청 장애인공무원 편의지원 조례안’발의 등 적극적인 입법활동으로 공무원 복지증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최무경 의원은 “지난 1년 동안 지역을 다니면서 사회 약자와 소외계층의 목소리를 듣고 도정에 반영하기 위해 노력한 결과 이 상을 받게 된 것 같다.”며“앞으로도 항상 낮은 자세로 현장의 목소리를 경청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한해광기자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