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알림방

기사입력 2019.07.29 18:14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1. 전남도, 공사, 출연기관 하반기 신규 채용 43명
    2. 주차장 등 차량번호인식시스템 업데이트하세요
    3. 명량대첩축제 ‘조선수군학교’ 캠프 참가하세요

     

    1. 전남도, 공사, 출연기관 하반기 신규 채용 43명
    -통합채용 실시이래 최다…7개 기관서 8월 19일까지 접수-
       

    전라남도는 2019년 하반기 도 산하 공사, 출연기관 통합채용 필기시험을 9월 21일 실시한다고 밝혔다.
    채용 인원은 43명이다.

    기관별로는 ▲전남개발공사 8명 ▲순천의료원 12명 ▲전라남도청소년미래재단 2명 ▲전라남도문화관광재단 3명 ▲전남생물산업진흥원 14명 ▲전남신용보증재단 2명 ▲한국학호남진흥원 2명이다.

    원서 접수는 8월 19일부터 23일까지 5일간 채용 예정 기관에서 한다. 채용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전라남도 누리집, 채용 기관별 누리집, 지방공공기관 통합채용정보시스템(클린아이잡플러스)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필기시험은 전라남도 주관으로 시행한다. 면접과 최종 합격자 선발은 채용기관에서 자체적으로 한다.
     
    2. 주차장 등 차량번호인식시스템 업데이트하세요
    -전남도, 9월부터 도입되는 신규 번호판 미인식 따른 혼란 방지 홍보-
       
    전라남도는 9월 1일부터 자가용이나 렌터카 등 신규 승용자동차 번호판 앞자리가 2자리에서 3자리로 변경되므로, 주차장 등 시설물의 차량 번호인식시스템 업그레이드가 필요하다고 29일 밝혔다.

    신규 번호판은 기존 흰색 번호판에 앞 숫자만 추가된 현행 ‘페인트식’과 앞 숫자와 국가상징·축약 부호, 위·변조 방지 홀로그램 등이 추가된 ‘재귀반사식 필름식’ 2가지 방식으로 제작된다. 단 필름식은 2020년 7월부터 도입될 예정이다.
    아파트와 주차장·쇼핑몰 등에 설치된 기존 차량번호인식시스템은 8자리 새 번호판을 인식하지 못한다. 차량번호인식시스템을 사용하는 모든 시설물 관리자는 9월 신규 번호판 도입 전까지 시스템을 업데이트해야 한다.

    전라남도는 신규 번호판 미 인식에 따른 혼란을 방지하기 위해 지난 4월부터 22개 시군 아파트와 쇼핑몰·주차장 등을 대상으로 시스템 업데이트와 사전 점검 홍보를 해왔다. 8월 말까지 정보에 취약한 소규모 상가 등 민간 부문에 안내장 발송과 전화·대면홍보를 적극 추진할 예정이다.
    차량번호인식시스템 업데이트는 해당 시스템 납품이나 유지관리업체를 통해 가능하다. 기타 기술적 사항은 국토교통부나 한국주차설비공업협동조합에 문의하면 된다.
     
    3. 명량대첩축제 ‘조선수군학교’ 캠프 참가하세요
    -9월 27~28일 이순신 백전백승 리더십 교육 통해 추억, 가족애 키워-
       
    전라남도는 이순신장군의 리더십과 가족애를 키울 수 있는 ‘조선수군학교’ 캠프를 오는 9월 27~28일 운영키로 하고, 참가할 중학생 가족을 9월 10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개최하는 조선수군학교는 명량대첩을 승리로 이끈 이순신 장군의 백전백승 리더십을 배우고 2019명량대첩축제와 함께 가족 간의 즐거운 추억을 쌓고 유대감을 키우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다.

    조선수군 무예 배우기, 이순신 전문가 토크쇼, 무예버스킹, 군함탑승체험, 가족대항 레크리에이션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문화재청과 전라남도 후원으로 운영되는 이순신리더십캠프의 일환으로 치러지며 중학생 자녀를 둔 가족이면 누구나 참가 가능하다. 참가비는 무료다.

    명량대첩축제 누리집(www.mldc.kr)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이메일(seong217@nate.com)로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기념사업회 사무국(061-537-5265)으로 문의하면 된다.
     
     
     
     
    오은진기자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