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전남여행 UCC 공모전’....전남 여행, 영상으로 담아 응모하세요

기사입력 2019.08.08 16:44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1차 공모전에 드론 촬영한 김한수 씨 금상…2차 9월 29일까지 접수-

     

    전남도로고.jpg

     

    전라남도는 전남의 매력적인 관광자원 홍보를 위해 ‘전남여행 UCC 1차 공모전’을 열어 작품성이 뛰어난 6점을 선정한데 이어 2차 공모전을 9월 말까지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공모전은 ‘싸목싸목 전남 여행’을 주제로 진행됐다. 공모 결과 금상은 드론촬영기법을 활용해 아름다운 영상미를 보여준 김한수 씨의 ‘신비로운 만남, 추억이 가득한 전남여행’이 차지했다.

     

    이외에도 천용일 씨의 ‘남도의 꽃길따라’, 이정국 씨의 ‘싸목싸목하게 오쇼잉’, 윤치영 씨의 ‘진도가 안내한 보배로운 여행’, 김선우 씨의 ‘생명의 땅 전남, 싸목싸목 걷다’, 김한솔 씨의 ‘가족여행기’가 우수작으로 선정됐다.

     

    올해 처음 열린 ‘전남여행 UCC 공모전’은 브이로그(VLOG) 트렌드에 맞춰 영상을 통해 전남의 아름다움을 홍보하기 위해 개최됐다. 브이로그는 비디오와 블로그의 합성어다. 자신의 일상을 동영상으로 촬영한 영상 콘텐츠를 말한다.

    전라남도는 관광객들이 제작한 다양한 형태의 동영상을 활용해 ‘가고 싶은 전남’의 매력을 알릴 예정이다.

    공모전 선정 작품은 관광홍보자료로 다양하게 활용될 예정이다. ‘남도여행길잡이’ 누리집(www.namdokorea.com)과 전라남도관광문화재단 누리집(www.jact.or.kr) 남도사계에서 감상할 수 있다.

     

    ‘전남여행 UCC 공모전’ 2차 공모는 ‘섬과 바다로 만나는 전남’이라는 주제로 9월 29일까지 진행된다. 전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김명신 전라남도 관광과장은 “전남 관광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동영상 촬영이 익숙한 젊은 세대에 맞춘 공모에 나서게 됐다”며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송영선기자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