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순천시, 소규모 사업장 대기오염 방지시설 설치지원

기사입력 2021.02.10 10:19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올해 15억원 예산 확보해 대기방지시설과 저녹스버너 설치비용의 90% 지원

    -2월 26일까지 순천시청 생태환경과(061-749-5770)에 방문 또는 우편 신청



    5. 대기방지시설.jpg

    ▲대기방지시설

     

     

    순천시(시장 허석)는 미세먼지 등 대기질 개선을 위해 소규모 사업장 대기오염 방지시설 설치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시는 올해 15억원의 예산을 확보하여 4~5종 대기배출시설 사업장을 대상으로 대기방지시설과 저녹스버너 설치비용의 90%를 지원한다.

    지원받은 시설은 3년 간 의무운영 해야 하고 방지시설 가동 여부를 모니터링 할 수 있는 사물인터넷(IoT)을 부착해 한국환경공단 소규모 대기배출시설 관리시스템으로 자료를 전송해야 한다.


    지원대상 선정은 노후된 방지시설 운영 사업장, 주거지 인근, 특정대기유해물질 배출사업장 등에 우선순위에 따라 서면 및 현장심사를 거쳐 선정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사업장은 신청서와 설치계획서 등 구비서류를 갖추어 오는 2월 26일까지 순천시청 생태환경과(061-749-5770)에 방문 또는 우편으로 신청하면 된다.


    순천시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영세 소규모 사업장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 미세먼지 저감으로 시민이 건강하고 안전한 생활환경 조성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하효정 기자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