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여수시 아이돌봄지원사업, 맞벌이 가정 양육 부담은 줄이고 저출산 해소에 기여

기사입력 2021.04.06 17:53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부모의 맞벌이 등으로 만 12세 이하 아동이 양육공백이 발생하면 !
    -아이돌보미가 찾아가는 정부지원 돌봄서비스 “아이돌봄 지원사업”

     

    여수시 아이돌봄지원사업,  맞벌이 가정 양육 부담은 줄이고 저출산 해소에 기여.jpg

    >아이돌봄지원사업 홍보 캠페인


    여수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외국인통합지원센터(센터장 지미자)는 2021년 3월 한달간 센터 직원들과 함께 통합센터 및 아이돌봄지원사업 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


    3월 한달 실수요자가 많은 학교 앞, 병원, 마트, 어린이집, 사회복지시설 뿐 아니라 거리를 직접 나서서 2,000매의 홍보물품(마스크)과 리플렛을 배포하였으며, 각 사업별로 기관을 방문하여 사업내용과 서비스 신청방법에 대해 중점적으로 홍보했다.


    여수시 아이돌봄지원사업은 시설보육의 사각지대를 보완하고, 일과 가정 양립을 통합 양육친화적인 사회환경 조성을 목적으로 만 3개월부터 만 12세 이하의 아동에게 시간제 및 종일제로 구분하여 아이돌보미가 찾아가는 정부지원 돌봄서비스 사업이다.

     

    여수시 아이돌봄지원사업,  맞벌이 가정 양육 부담은 줄이고 저출산 해소에 기여2.png


    이용가정의 소득기준에 따라 정부지원을 받을 수 있으며 또한 코로나19로 인한 양육공백 맞춤형지원과 의료·방역인력 한시적 특별지원, 한부모 및 장애부모, 장애아동가구에는 정부지원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여수시 통합센터 관계자는 “앞으로도 양육 공백이 발생하는 맞벌이 가정의 양육 부담을 줄이고 저출산 해소에 기여할 수 있도록 아이돌봄지원사업 홍보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홈페이지 아이돌봄서비스(idolbom.go.kr),여수시아이돌봄지원사업팀 061-692-4175로 문의하면 자세한 설명과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김영주기자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