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원어민 영어 강사 수업 관찰 및 평가 진행'
전라남도국제교육원(원장 고미영)은 지난 27일(화)부터 원내 고용된 원어민외국어강사 8명(영어 7명 및 중국어 1명) 대상으로 “원어민강사 수업 관찰 및 평가”를 진행한다.
앞으로 5월 14일(금)까지 진행되는 이번 원어민강사 수업 관찰 및 평가는 전라남도국제교육원에서 고용한 8명의 원어민강사들이 6개월 심화연수를 비롯한 각종 외국어과 교사 연수와 세계시민 학생 캠프, 그리고 여수시민대상 외국어회화 교육 등에 투입되는 만큼 연수 및 교육 관련 교수 능력 함양과 함께 특화된 주제 관련 연수의 효율적 운영을 위해 추진되고 있다.
지난 28일(수)에 원어민영어강사 Danielle의 6개월 심화연수생 11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영어 쓰기 평가”수업에는 담당 교육연구사를 비롯한 6명의 원어민강사들이 참석하여 보다 나은 수업 방법에 대해 고민하고 토의하는 기회를 가졌으며, 이에 원어민영어강사 Danielle은 수업 후 협의회에서 “이렇게 내 수업을 다른 동료에게 공개하여 평가 받을 수 있어서 앞으로 내 수업 능력 향상에 커다란 도움이 되었다.”고 말했다.
아울러 전라남도국제교육원에서는 6개월 심화연수가 진행되지 않는 올해 하반기에 “원어민강사와 함께하는 쌍방향 수업개선 원격 직무연수”를 진행할 뿐만 아니라 2022년부터 운영되는 다양한 주제별 외국어과 연수를 설계하면서 이번에 진행하는 수업 관찰 및 평가 결과를 바탕으로 원내 8명의 원어민 강사를 보다 효율적으로 활용하여 알차게 진행할 계획이다.
유희민 기자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