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24 (일)

롯데케미칼첨단소재와 쌍봉종합사회복지관, “mom편한 힐링타임”으로 발달장애인 가족에게 쉼 여행 실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롯데케미칼첨단소재와 쌍봉종합사회복지관, “mom편한 힐링타임”으로 발달장애인 가족에게 쉼 여행 실시

-통영마리나리조트서 'mom편한 힐링타임' 행사 개최

-통영마리나리조트서 'mom편한 힐링타임' 행사 개최




KakaoTalk_20231113_134747759.jpg

 롯데케미칼첨단소재(공장장 김대중)과 쌍봉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종진)이 지난 10일부터 11일까지 통영마리나리조트에서 개최한 'mom편한 힐링타임' 행사가 발달장애인 자녀를 둔 어머니들과 자녀들을 위해 즐거운 시간으로 가득했다.


이번 행사는 발달장애인 자녀를 가진 가족들을 위한 마음의 여유를 전하고자 롯데케미칼첨단소재와 쌍봉종합사회복지관이 공동으로 기획한 것으로, 49명의 가족이 1박 2일 동안 통영의 아름다운 자연과 함께하는 특별한 여행을 즐겼다.


"mom편한 힐링타임"은 어머니들이 일상생활에서 벗어나 여행을 통해 신선한 활력을 느끼며, 발달장애인 자녀를 키우는 어머니들 간의 소통과 교감을 이끌어내는 데에 중점을 두었다. 특히 참가자들은 수산과학관 관람과 샌드아트, 버블공연, 솜사탕공연, 에어스포츠 등 다양한 레크레이션으로 서로 교류하면서 가족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이 될 수 있었다. 또한 이번행사에는 김계순 강사를 초빙하여 “올바른 자녀양육과 관계향상을 위한 소통교육”을 주제로 평소 자녀들과의 대화에 많은 어려움을 느꼈던 엄마들에게 기질검사를 통해 제대로 된 소통법을  배울 수 있는 시간도 가졌다.


참가자 중 한 어머니는 "우리 아이가 너무 좋아서 집에 가기 싫다"며 웃음을 전하며 감사의 마음을 표현했다. 


롯데케미칼첨단소재 관계자는 "어머니와 자녀들이 함께 어울려 놀이도 하며 즐거운 모습을 보니 힐링여행이 된 거 같다"고 말하며 행사를 준비한 쌍봉종합사회복지관 직원들에 대한 감사의 인사도 전했다.


김종진 관장은 "엄마랑 자녀들이 함께 여행 갈 기회가 적지 않은데, 'mom편한 힐링타임'을 통해 쉼을 선물할 수 있게 해준 롯데케미칼첨단소재에 감사하다"며 협력에 대한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향후 더 많은 특별한 경험을 공유하고 싶다고 밝혔다.


롯데케미칼첨단소재는 아름다운세상만들기, 밑반찬지원, 결혼이주여성을 위한 지원, 겨울철김장행사 등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

 

20231113_02.png

 

김수용 기자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