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24 (일)
상생과 안정된 경영 다양한 모범을 보이는
MG좌수영새마을금고 진현택 이사장
▲(우로부터)진현택 이사장, 최향란 국장
서민 금융으로 지역경제의 한 축을 담당하는 MG좌수영새마을금고다.
상생과 안정된 경영을 위해 다양한 모범을 보이는 진현택 이사장을 만나 금고의 운영과 비전을 들어본다.
이하 내용은 진현택 이사장과의 일문일답
[최향란 국장] MG좌수영새마을금고와의 인연이 궁금하다.
[진현택 이사장] 17년 전 서교 금고 부이사장으로 4년 재직을 시작으로 이사 8년 재직을 했다. 12년을 금고가 안정될 수 있도록 직원들과 잘 추진하고 개선을 위해 최선을 다했다. 2020년 2월 이사장 선거에서 당선되어 5년째 이사장직을 수행하고 있다.
[최 국장] 요즘 경기가 어렵다. 이사장 취임 이후 좌수영새마을 금고가 많은 성과를 이뤘다.(성과 ...)
[진 이사장] 5년째 이사장직을 수행하며, 고객과 신뢰를 바탕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회원들과 상담했다. 서로 도울 수 있는 방법을 직접 찾아가면서 자산 건선성을 최우선 과제로 삼아 왔고 그 결과 2022년도에 자산 2000억 금고가 되었다.
2023년12월31일 기준 자산건전성 1등급 연체비율 1프로대 경영성평가 1등급 금고가 되었다.
회원, 직원들과의 소통과 협조의 결과로 이룬 성과라고 생각한다.
[최 국장] 금고 이사장인 아버지와 자녀분들은 어떻게 생각하고 있는가
[진 이사장] 나의 MG좌수영새마을금고에 대한 진심을 알아주는 것 같다. 최근에 내 생일을 맞아 딸이 새마을금고 직원들에게 감사함을 전했었다. 고맙다는 글귀를 쓴 간식을 직원들에게 선물하는 것을 보며 흐뭇했다.
아내를 비롯한 가족 구성원은 모두가 봉사인이다.
우리 부부는 라이온스의 기본이념인 ‘우리는 봉사한다’라는 모토로 25년째 다방면에서 라이온스 봉사활동을 하고 있으며, 자식들은 엄마, 아빠를 따라 초등학교 때부터 봉사를 다녔고 지금은 소방관과 교육자로서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한 사람으로 자리하고 있다.
[최 국장] 온 가족이 따뜻한 세상을 만들고 있는 것 같다. MG좌수영새마을 금고 2024년도 중점 사업은?
[진 이사장] 친절과 봉사로 투명한 경영관리와 윤리경영을 실천하고, 회원가입 확장 및 자산규모 대형 금고로 좌수영 새마을 금고를 성장 발전시키는 것을 목표로 할 것이며 한편으로는 ESG경영을 실천하는 금고가 되겠다.
쌀나누기, 장학금 지급 등으로 우리 지역 취약계층을 위한 기부를 하며 지역사회 소외된 분들에게 도움을 주는 일도 지속적으로 할 예정이다.
다양한 문화 교실을 열어 지역주민들과 함께 하는 MG좌수영새마을 금고는 항상 노력하고 지역 금융의 역할을 다하겠다.
[최 국장] 믿음을 주는 MG새마을 금고의 도약을 위해 금고 직원들과 회원들에게 전하고 싶은 말씀
[진 이사장] 회원들의 복지향상과 회원분들의 수익률과 배당율을 높이는 것을 우선으로 할 것이며, 직원들이 행복해야 금고가 발전할 수 있다는 경영철학을 갖고, 직원들의 복리 후생에 최선을 다하겠다.
미래지향적인 발전을 이루는 MG좌수영 새마을금고가 되도록 노력하고 무엇보다도 신뢰를 바탕으로 한 편안한 금고로 고객에게 다가가겠다.
최향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