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24 (일)
- 조달청 "혁신제품" 등록업체 !!- 전기를 끄지 않고 전기.전자 판넬 세척- 사우디아라비아, 중국, 베트남, 인도, UAE, 모로코, 쿠웨이트 등 10여 개국 이상에 수출
▲빅스포 2024 초대권
빅스포2024 전시회가 에너지 '미래로 향하는 여정' 이란 주제로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11월6일(수)~ 8일(금).3일간 열린다.
나우메이드(주)에서는 "혁신제품"으로 등록된 전기를 끄지않고 전기. 전자.통신장비를 세척할 수 있는 솔루션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나우메이드는 '산업용 무정전 절연세척제'라는 신개념 'NAU-CLEAN' 제품을 생산 공급하는 수출기업으로 전기를 사용함으로써 발생하는 전기스파크로 인한 전기화재예방 등 산업안전 분야의 국제녹색인증 기업이기도 하다.
직접생산 특허기술 제품인 나우클린(NAU-CLEAN) 제품은 24시간 전원 차단이 어려운 철도, 발전소, 제조공장, 건물에서 운영되는 전기, 전자, 통신설비 내부의 먼지를 감전의 위험 없이 안전하게 제거하는 데 사용된다.
나우세이프티(NAU-Safety) 클리닝 서비스는 설비의 오작동을 줄이고 전기화재의 위험을 방지하며 전자 부품의 수명을 연장하고 전력 설비의 운영 효율성을 향상시키는 경제적 효과가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국내의 공기업, 공공기관 및 제조공장을 가동 중인 대기업 등에 전기스파크를 방지하고 대형 전기화재를 예방할 수 있는 특화된 방안을 제시하고자 한다.
이번에 선보이는 절연세척제 나우클린(NAU-CLEAN)은 전기가 살아 있는 활선상태(with power on)에서 자동차세차하듯 세척제를 고압 분사하여 사용한다.
또한 오래되어 솜틀화된 먼지 제거는 전력설비의 오작동을 예방시켜 주고, 전기가 살아있는 상태에서 이뤄지는 클리닝 서비스는 공장 가동효율을 높여 주는 동시에 전기화재도 예방한다는 게 나우메이드 관계자의 설명이다.
나우클린(절연세척액)과 나우세이프티 클리닝 서비스를 국내로는 LG화학, LG에너지솔루션, 인천교통공사(인천지하철), 대한민국전역 공군부대, 국토관리청산하 터널, 물류창고, 지자체시설관리공단, 포스코, 화승그룹, 효성중공업 등이 적용하고 있으며, 해외로는 사우디아라비아, 중국, 베트남, 인도, UAE, 모로코, 쿠웨이트 등 10여 개국 이상에 수출 중이다.
나우메이드(주) 김달문 연구소장은 조달청 "혁신제품 등록된 업체"로 다양한 전시회 참여로 국내 인지도를 높임과 동시에 해외 전시회 참여로 수출활로 개척에 중심을 두겠다는 포부를 전했다.
/예소희 기자
Copyright @2024 여수일보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