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목)

우리동네소식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우리동네소식

1. 돌산읍 : ‘돌산읍민의 날 및 제10회 화합한마당’ 개최

1 여수시, ‘돌산읍민의 날 및 제10회 화합한마당’ 개최.jpg

-27일 돌산중학교, 주민과 출향인 등 3000여 명 참여…주민 화합, 친목 도모

여수시 돌산읍(읍장 김옥평)이 27일 돌산중학교에서 ‘돌산읍민의 날 및 제10회 화합한마당’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돌산읍 44개 마을 주민, 여수시장, 국회의원, 출향인 등 3000여 명이 참여했다.
기념식에서는 시정발전 유공자 등에게 시장표창과 감사패 공로패를 수여했다.
돌산읍 주민을 10개 법정리로 나눠 명랑운동회도 진행했다.
읍민 노래자랑과 경품 추첨 등 주민 화합 한마당 행사가 이어지며 흥겨운 축제로 마무리 되었다.

2.
주삼동 : ‘제17회 주삼동민의 날 화합한마당’ 개최

2여수시, ‘제17회 주삼동민의 날 화합한마당’ 개최.jpg

- 여천초등학교, 주민 500여 명 참여…주민 화합, 친목 도모


여수시 주삼동(동장 장광일)이 27일 여천초등학교에서 ‘제17회 주삼동민의 날 화합한마당’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이권철)가 주관하며, 여수시장, 지역 국회의원과 도 시의원, 주민 등 500여 명이 참여했다.. 
이날 오전에는 풍물, 국악, 자치센터 수강생 공연 등이 펼쳐지며 개회식에서는 유공자에 대한 표창과 장수상, 효행상, 장한어머니상 등을 수여했다. 

이어서 OX퀴즈와 댄스경연대회 등 다양한 주민 참여 프로그램을 진행, 2부 행사로 각설이 공연, 주민 노래자랑, 행운권 추첨이 이어졌다.
이권철 위원장은 “주민이 참여하고 화합을 다질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며 “많은 동민의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장광일 동장은 “도.농이 화합하고 소통할 수 있는 이번 행사가 주삼동민의 결속을 다질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3. 시전동 : 시전동 새마을회, ‘공경 문화 운동’ 앞장

 

시전동 새마을회(회장 정문수, 박옥자)가 5월 어버이날을 앞두고 시전동 관내 30개소 경로당을 대상으로 위문품 나눔 행사를 가졌다. 시전동 새마을회원 10여 명은 이날 경로당을 일일이 방문하며 어르신들의 안부를 살피고, 음료와 떡을 전달했다.


4. 시전동 : 웅천꿈에그린@ 입주민 전입 ‘총력’
-2단지 입주자지원센터 내 경로당에 현장민원실 마련, 4-5월 2주간 운영

여수시 시전동(동장 박형렬)이 웅천꿈에그린아파트 입주민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전입신고 현장민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현장민원실은 주민센터 방문이 어려운 입주민에게 편의를 제공하고, 여수시 인구 30만 회복에 박차를 가하기 위해 마련됐다.
박형렬 시전동장은 “지난 22일 처음으로 현장민원실을 운영해 33세대 134명이 전입하는 성과를 이뤘다”면서 “앞으로도 인구증대 시책에 총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5. 동문동 : ‘사랑의 육개장 나눔’ 펼쳐
- 어르신 150여 명 참여

 

환경공해추방운동중앙회 호남본부(본부장 이형은)가 지난 19일 동문동 주민센터 회의실에서 어르신 150여 명에게 육개장을 대접했다.

이날 행사는 롯데케미칼 후원으로 마련됐으며, 동문동 통장단과 동 직원은 배식을 도왔다.

식사를 마친 한 어르신은 “해마다 노인들에게 맛있는 점심을 대접해 줘서 너무 고맙다”고 말했다.

박보근 동문동장은 “매년 어려운 이웃을 위해 나눔을 실천하기란 쉽지 않은 일임에도 불구하고 몸소 앞장서서 실천하고 있는 환경공해추방운동 호남본부 측에 깊은 감사를 드리며, 이러한 나눔의 자리가 계속 이어지도록 함께 노력하자”고 말했다.

 

 

김영주기자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