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24 (일)
-13~28일…“폐기물 감량·올바른 분리배출 동참해 주세요”
▲여수시청
여수시(시장 정기명)는 월내소각장 정기 유지보수로 운영이 일시 중단됨에 따라 오는 13일부터 28일까지 생활폐기물 중점 관리 기간을 운영한다.
시에 따르면 소각장 유지보수 기간 폐기물 반입 중단에 따라 생활폐기물 중점 관리 기간을 운영해 시민불편을 최소화하고 쾌적한 환경을 조성한다는 방침이다.
우선 안정적인 생활폐기물 처리를 위해 주민들이 자율적으로 폐기물을 감량하고 올바른 분리배출에 동참할 수 있도록 적극 홍보에 나선다.
또한 종량제 봉투 미사용, 음식물류 혼합 쓰레기, 쓰레기 무단투기 등에 대해서는 단속을 더욱 강화할 예정이다.
아울러 읍면동에서도 자체 계획을 수립해 취약지역 청결활동과 올바른 분리배출 홍보에 나서는 한편, 불법투기 감시원을 활용한 단속도 강화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소각장의 각종 설비 점검과 보수로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정기적으로 유지보수를 실시하고 있다”라며 “시민 여러분은 중점 관리 기간에 올바른 쓰레기 배출과 음식물 쓰레기 줄이기, 재활용품 분리수거 등에 적극 동참해 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여수시는 쓰레기 불법투기 감시카메라 289대 설치, 74명의 불법투기 감시원 운영, 자원순환 가게 등 올바른 쓰레기 분리배출에 대한 시민의식 개선에 힘쓰고 있다.
박도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