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24 (일)
-환경보호운동 “지키미” 진행
미평종합사회복지관(관장 고애리)은 지난 13일 금오도에 있는 여남고등학교와 함께 환경보호운동 “지키미”를 진행했다. 지키미는 금호미쓰이화학(주)의 후원으로 진행되었으며 여남고등학교, 여남중학교 3학년, 여남고등학교 학부모들이 함께 참여하여 금오도 주민들에게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알렸다.
이날 행사는 여남고등학교 허상배 교장의 “금오도의 아름다운 자연환경을 지켜가기 위해 앞으로도 노력하겠다.”는 다짐을 전하며 활동을 시작했다.
환경보호운동 “지키미”에 함께한 금호미쓰이화학(주) 이현모차장은 “학생들과 함께 환경보호 운동에 참여하니 보람되다.”며 “지역사회의 환경보호운동이 지속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는 다짐의 말을 전했다.
“지키미” 활동은 씨글라스(Sea glass)를 활용한 업사이클링 공예활동, 플라스틱 병뚜껑을 활용한 물품 만들기, 플로깅, 환경보호 캠페인 등 다양한 환경보호활동으로 이루어졌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지○○은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어 즐거웠다. 특히, 환경보호 캠페인을 통해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알릴 수 있어서 좋았다.”고 말했다.
미평종합사회복지관 고애리 관장은 “학생들과 학부모, 지역주민이 함께하는 환경보호 활동을 할 수 있게 되어 감사하다.”며 “아름다운 금오도가 늘 아름답게 유지될 수 있도록 미평종합사회복지관이 금오도 환경 ‘지키미’로 함께하겠다.”고 말했다.
박도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