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24 (일)

여수시-구례군 산림조합, 고향사랑기부제 통해 상호 기부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여수시-구례군 산림조합, 고향사랑기부제 통해 상호 기부

-지역과 조합의 발전을 위해 ‘한 뜻’...두 조합직원 26명 2백60만원 기탁

-지역과 조합의 발전을 위해 ‘한 뜻’...두 조합직원 26명 2백60만원 기탁



[크기변환]5 여수시-구례군 산림조합, 고향사랑기부제 통해 상호 기부.jpg

여수시 산림조합(조합장 정행균)과 구례군 산림조합(조합장 조진호)이 지역경제 활성화와 기부문화 확산을 위해 고향사랑기부제에 상호 기부키로 합의했다.


27일 여수시에 따르면 이번 합의는 고향사랑기부제의 취지에 깊이 공감한 시 산림조합이 구례군 산림조합에 상호기부를 제안하면서 성사됐다.


특히, 지난 26일 여수시 산림조합을 방문한 구례군 산림조합 임직원들은 고향사랑기부제 기탁식을 가지고, 조합의 현안시책과 상호교류 확대를 논의하는 시간도 가졌다.


이날 두 조합의 직원 총 26명은 자율적으로 기부에 참여해 2백60만원을 기탁하며 지역발전에 힘을 모았다.


정행균 여수시 산림조합장은 “추석명절을 맞아 지역을 위한 뜻깊은 기부에 산림조합도 참여하게 되어 기쁘다”며 “고향사랑기부제가 더욱 활성화 돼 여수발전의 소중한 밑거름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하였다.


한편, ‘고향사랑기부제’는 주소지를 제외한 고향(지자체)에 기부하는 제도로 연간 500만 원까지 기부할 수 있으며, 세액공제와 함께 기부금액 30% 이내의 답례품도 받을 수 있다. 기부는 고향사랑e음 누리집 또는 전국 농협창구를 통해 가능하다.


김영주 기자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