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24 (일)
-박람회 성공 개최 기원 연주회, 지역 중심 미래교육 새 패러다임 설명 진행
▲’여수교육가족과 함께하는 2024 대한민국 글로컬 미래교육박람회 설명회’
전라남도여수교육지원청(교육장 서금열)은 지난 25일 전라남도교육청학생교육문화회관 대강당에서 교육감, 도의원, 관내 교직원 등 약 420명의 교육공동체가 참여한 가운데 ‘여수교육가족과 함께하는 2024 대한민국 글로컬 미래교육박람회 설명회’를 개최했다.
1부에서는 박람회의 성공 개최를 기원하는 마음을 담아 ‘룩스 앙상블 & 허윤정 쿼텟’의 연주회가 열렸고, 2부에서는 지속 가능한 지역 중심 미래교육의 새 패러다임에 대한 설명을 통해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김대중 교육감은 “박람회 개최는 5월이지만 지금부터 개막이라는 의지를 가지고 반드시 성공시켜, 미래교육 대전환의 신호탄을 여수에서 쏘아 올리겠다”고 말했다.
설명회에 참석한 학부모는 “글로컬 미래교육 박람회의 목표와 방향에 대해 이해하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으며, 2030 미래교실 운영 등 다채로운 교육 프로그램을 학생들이 빨리 체험하길 희망한다”며 기대감을 표시하였다.
서금열 교육장은 “여수지역(Local)에서 시작하여 세계(Global)로 확산하는 교육 패러다임 전환의 시작점이 되는 설명회였다.”면서 “여수교육공동체와 함께 변화와 위기에 선도적으로 대응하고 미래의 새로운 희망을 활짝 열겠다”고 다짐했다.
황은지 기자
Copyright @2024 여수일보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