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6 (화)

송정현미용장의 머리카락이야기-9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피니언

송정현미용장의 머리카락이야기-9

“뷰티, 예술을 입고 춤추다”

“뷰티, 예술을 입고 춤추다”

 

송정현2.jpg

 

 

국제 아트 페스티벌 행사로 계획했던 여수 동백 설화 스토리텔링 “동백 아내, 다시 만나다” 8분 공연은 태풍 링링으로 취소가 되고 “뷰티, 예술을 입고 춤추다” 가 여수 복합 문화 공간 ‘여수 살롱’에서 진행되었다.


당초 머리카락으로 만든 아트를 선보이기 위해 바디페인팅을 생각했고  여수 국제 아트 페스티벌을 좀 더 빛내기 위해 폴댄스 국내 챔피언쉽 2위인 박정언모델 덕분에 하늘에서 하강하는 동백 아내가 연출 가능했기에 그에 걸맞은 동백 설화를 재조명하는 스토리텔링이 구색에 맞혀 기획될 수 있었다.
 

언젠가 결혼식장에서 맵시가 좋은 중년 여인을 봤다. 그런데 가까이 가서 보니 검은 긴 머리카락을 꽉 틀어 올려 전체적인 이미지가 확 깨지는 경험을 한 적이 있다. 이렇듯 뷰티는 전체적인 구색이 맞아 조화로울 때 아름답고 멋스럽다.

 

송정현3.jpg


이번 공연은 의상 대신 세계 바디페인팅 챔피언 알렉스 한센이 몸에다 그림을 그려 대신했다.
처음 마주한 바디페인팅은 경이 그 자체였다. 신이 주신 가장 귀한 선물이라는 인간의 몸에 스케치도 없이 섬세한 그라데이션까지 표현하고 반나절 이상 걸리는 시간 동안 모델과 챔피언은 이심전심의 마음으로 힘들면 함께 쉬었다가 언어의 장벽을 넘어 웃으며 다시 작업에 몰두하는 동안 단 하루의 만남이었음에도 끈끈한 교감을 나누고 긴 여운의 공연을 함께 할 수 있었다.

 

송정현4.jpg


머리카락으로 만든 동백꽃을 머리에 얹고 바디페인팅 의상을 입고 김서희 메이크업 아티스트(크리스챤 쇼보)가 메이크업을 한 폴 댄스 공연을 본 모든 분의 감탄 어린 탄성은 그동안의 수고가 한 순간에 사그라들었다. 예술과 외설의 기준은 보는 이들의 감정 능력이다. 그 능력은 특별한 사람이 누리는 특권이다.


아무것도 걸치지 않은 몸에 머리부터 발끝까지 뷰티라는 예술을 입고 폴을 이용해 음악과 함께 한 모델의 몸짓은 가슴 떨리는 감동이다.

 

 

 

송정현미용장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