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금)

찾아가서 진행하는 영어과 연수! 수업혁신 열기 가득 가득!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치

찾아가서 진행하는 영어과 연수! 수업혁신 열기 가득 가득!

-총 200여명 전남 초, 중등영어교사 참석 희망
-'초, 중등 영어과 하반기 권역별 찾아가는 연수 시작'
-동부권 및 중부권 교원 연수전남 혁신교육에 밑바탕

-총 200여명 전남 초, 중등영어교사 참석 희망
-'초, 중등 영어과 하반기 권역별 찾아가는 연수 시작'
-동부권 및 중부권 교원 연수전남 혁신교육에 밑바탕
 

[포맷변환]찾아가서 진행하는 영어과 연수! 수업혁신 열기 가득 가득!.jpg

 

전라남도국제교육원(원장 고미영)은 목포교육지원청과 화순교육지원청에서 전남 서부권과 중부권에 거주하는 초, 중등영어교사 40여명을 대상으로 초, 중등 영어과 권역별 찾아가는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에 실시하는 영어과 권역별 찾아가는 연수는 지난 상반기에 이어 외국어교육을 담당하고 있는 전라남도국제교육원이 동부권인 여수에 위치해 있어 서부권과 중부권 등 타 지역 영어교사들의 연수 참여가 저조하였다.

2019년도 상반기에 실시한 연수의 강사들 중 만족도가 가장 높은 초등교사 1명과 중등영어교사 2명을 강사로 초청해 초등은“음악을 활용한 파닉스 지도 방안”을 그리고 중등은“저성취 학생들의 동기부여를 위한 백워드 수업설계” 및 “질문이 있는 영어교실”의 3가지 주제로 10월 5일부터 11월 19일까지 매주 토요일에 서부권(목포교육지원청), 중부권(화순교육지원청), 동부권(순천만생태문화교육원) 3개 권역에서 9회를 실시한다.

이번 연수에는 총 200여명의 전남 초, 중등영어교사가 참석을 희망하여 권역별 찾아가는 연수를 더욱 활성화할 필요가 대두되었다. 특히 2018년 하반기에 실시한 연수수요조사를 통해 학교 교육과정 운영에 지장이 없는 토요일에 연수 운영을 바라는 현장 수요를 반영해 이번 연수를 진행하고 있다.

아울러 전라남도국제교육원에서는 권역별 찾아가는 연수를 비롯한 모든 연수 과정에 청강형태로 참여하는 교사들이 15시간을 이수할 경우, 이를 누적하여 “연수마일리지제”운영을 통해 1학점을 2019학년도 말에 부여할 계획이다.

이만형 국제교육부장은 “전라남도국제교육원이 여수에 위치해 연수 참여가 다소 어려운 동부권 및 중부권 교원들에게 좋은 강의로 찾아가는 연수를 진행하여 전남 혁신교육에 밑바탕이 되고 있다고 생각하며, 앞으로도 현장의 요구들을 반영하여 더욱 활성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최향란기자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