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더불어민주당 여수갑지구 이상우 시의원 징계결정

기사입력 2019.10.30 17:01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참석자 전원일치 이상우 시의원 징계청원 건 의결
    -현역 시의원 징계는 ‘패거리정치’라는 일부 당원 불만

     

    더불어민주당 여수갑지구 이상우 시의원 징계결정.jpg

     

    더불어민주당 여수(갑)지역위원회에서 민주당 소속 이상우 여수시의원에 대한 징계안건이 의결되면서 여수지역 민주당이 소란스럽다.
     
    지난 10월24일 18시30분에 개최된 제11차 운영위원회에서, 참석자 전원일치로 이상우 시의원에 대한 징계청원 건을 의결하였다.

    백인숙 사무국장은 “그동안 적지 않은 당원들이, 이상우 의원의 해당행위에 대해 지역 운영위원회에서 정식안건으로 논의하여 달라는 요구를 수차례 요구해왔고, 이에 따라 지난 10월15일 개최된 제8차 확대운영위원회에서, 다음 운영위원회에서 정식안건으로 논의하기로 의결하였다. 이에 따라 10월 24일 운영위원회에서 정식안건으로 상정하여 논의를 한 끝에, 참여 운영위원 전원일치 된 의견으로, 당헌, 당규에 정한 절차에 따라 징계청원하기로 의결되었다”고 당의 입장을 밝혔다.
    이상우 의원의 향후 징계절차는 당헌, 당규에 따라, 도당에서 진행되게 된다.
    민주당은 당내 화합과 내년 총선승리를 위하여 지역위원장과 지역위원회 지도부가 많은 노력을 하였지만 이의원의 당분열적 해당행위가 갈수록 도를 더해가 더 이상 방치하다가는 16년 국회의원 선거 패배와 지난해 시장선거 패배의 전철을 밟을 우려가 크다는 입장이다.
    또한 이번 결정은 당내외의 우려 섞인 목소리를 반영하여, 운영위원들의 일치된 의견으로, 불가피하게 어려운 결단을 하게 되었음을 밝혔다.
    이 같은 이상우 여수시의원에 대한 징계 관련 소식이 전해지자 지역 정가가 술렁이고 있다.
     
    김유화 민주당 전남도당 부위원장(전 여수시의원)은 sns를 통해 “민주당 갑지역위원회부터 혁신합시다”라며 노골적인 반감을 표현했고
    강화수 전 청와대 행정관도 “정치인의 덕목 중 가장 중요한 것이 ‘<신념>과 <의리>”라며, ’극단적인 편가르기’와 토론이 무시되는 것을 지적하며 징계사유를 이해하기 힘들다는 입장을 밝혔다.
     
    최향란기자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