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목)

송정현 미용장의 머리카락 이야기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정현 미용장의 머리카락 이야기

세계에서 인정하는 섬세한 손기술, 우리나라 미용 기술

세계에서 인정하는 섬세한 손기술, 우리나라 미용 기술

 

[크기변환]송정현.jpg

송정현미용장(미평.마르꼬파리)
 

우리나라 미용 인들의 실력은 세계에서 인정받고 있다. 세계에서 인정하는 섬세한 손기술을 가지고 있는 우리나라 미용인들은 각자의 위치에서  큰 노력을 하고 있다.


지난해 12월 18일 광주 산업인력공단에서 실시된 2019년 국제기능올림픽 대회 국가대표 워크숍(한국 미용 기능장 협회 개최)에 참석해서 교육을 받았고  작년 9월15일부터 16일까지 양일간 프랑스 파리에서 개최된 ‘2019 OMC 헤어월드’ 대회에서 종합 1위를 수상하며 월드 챔피언 4연패라는 역사가 이루어졌다.

 
10년 전 미국인 선교사와 결혼을 해서 라스베이거스에 살고있는 고객은 1년에 한 번씩 친정에 오면 꼭 미용실에 들린다. 미국에서는 고비용으로 머리하는게 쉽지 않아 한번은 헤어모델을 하면 무료로 탈색을 해준다고 해서 했다가 머리카락이 망가져 긴 머리를 단발로 자른 비하인드 스토리를 말해주기도 한다.
남편이 장기간 출장이 많아 미국 여러 지역에서 머리를 해보았지만, 우리나라 미용실 만한데가 없어서 몇 번 실패 후론 아예 할 생각을 않고 한국 들어오기만 손꼽아 기다렸다고 한적이 있을만큼 우리나라 미용기술이 앞서가는 실력이 있음에 분명하다.

 
목포, 순천, 여수, 강진 전남 여러지역에 계시는 분들이 종일 일을 끝내고 광주까지 교육을 받기 위해 한 걸음에 달려온 열정을 보며 요즘 같이 어려울 때 최고의 기술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 얼마나 큰 축복이냐며 앞으로 각광받아야할 업종은 기능, 기술뿐이라고 말씀하시는 광주산업인력공단 팀장님 말씀에 미용을 하고 있음에 감사했다.
 

기능과 기술은 한순간에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더 가치가 높을 것이다.
세계에서 인정하는 미용인 만큼 우리나라에서도 더 인정받고 가치가 더욱 높아지기를 바란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