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금)

여수시니어클럽, 여수지역아동센터연합회와 업무협약 체결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기자

여수시니어클럽, 여수지역아동센터연합회와 업무협약 체결

- 어르신들 활동 센터 종사자 업무경감
- 아동들 교육과 보호주력 기여

- 어르신들 활동 센터 종사자 업무경감 
- 아동들 교육과 보호주력 기여
 

[크기변환]여수시니어클럽, 여수지역아동센터연합회1.jpg

 
여수시니어클럽(관장 김순정)은 2020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 ‘지역아동센터연계사업’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사업설명회 및 수요처 간담회(2월6일)를 개최하고, 여수지역아동센터연합회(40개 지역아동센터)와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
 
최근 늘어나는 맞벌이부부와 다문화가정의 증가로 인해 지역아동센터가 방과후 아동들의 보호역할을 하고 있으며, 센터장과 생활복지사 1명 등 평균 2~3명의 종사자가 모든 업무를 처리하고 있는 실정이다. 만성적인 인력부족과 업무과중으로 인한 종사자의 잦은 이동은 대다수 지역아동센터 업무 효율저하를 초래하고 있어 대책이 요구되고 있다.
 

여수시니어클럽, 여수지역아동센터연합회3.jpg


이러한 문제해결을 위해 여수시니어클럽은 20013년부터 관내 40곳의 지역아동센터에 환경정화활동과 화단, 텃밭 가꾸기 사업 등에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공익활동으로 ‘지역아동센터연계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어르신들은 경제적인 도움 및 축적된 경험과 기술을 사회에 공헌할 수 있는 기회 제공으로 자존감 향상 등 삶의 만족도가 높아지고, 지역아동센터와 이용 아동들 또한 삶의 경륜이 있는 인원 파견으로 깨끗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활동할 수 있어 매우 긍정적인 효과를 나타내고 있다.
 
종사자들의 업무경감으로 이용 아동들에게 지금보다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아동의 교육과 보호에 주력할 수 있도록 기여하는 ‘지역아동센터연계사업’은 이제 어르신들이 첫 번째로 손꼽는 일터로 인식되고 있다.
 

여수시니어클럽, 여수지역아동센터연합회2.jpg

 

 

 
송신례시민기자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