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금)

여수시, 중소기업‧소상공인 지원제도 ‘홍보책자’ 배부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여수시, 중소기업‧소상공인 지원제도 ‘홍보책자’ 배부

지난달 27일 책자 300부 제작…상공회의소, 오천산단협동조합 등에 배부
자금, 창업, 기술, 인력, 수출판로, 지식서비스 등 92개 제도 분야별 수록

3. 여수시, 중소기업‧소상공인 지원제도 홍보책자 배부.jpg

오천산단 전경

 

  여수시(시장 권오봉)은 중소기업인소상공인의 경영 안정화와 지역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중소기업소상공인 지원제도 홍보 책자’ 300부를 제작배부했다고 밝혔다.

 

 시는 지난달 27일 자금, 창업, 기술, 인력, 수출판로, 지식서비스 등 92개 제도가 분야별로 정리되고 소속기관과 전화번호가 수록된 홍보책자를 제작했다.

 

 책자는 시청 실과소, 읍면동, 여수산단중소기업경영자 협의회, ()여수경영인협회에 배부했고, 여수상공회의소, 전남대학교 여수창업보육센터, 오천산단협동조합, 화양농공단지협의회, 소상공인 연합회는 이달 중 배부할 계획이다.

 

 또 시 홈페이지 산업경제란에 책자 내용을 게재해 각종 지원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게 했다.

 

 시 관계자는 중소기업인과 소상공인이 살아야 일자리도 민생경제도 함께 활력을 되찾을 수 있다, “앞으로도 다양한 정책을 개발하고 행정 지원을 홍보하는 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여수시는 최근 경기침체와 최저임금 인상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인의 자금난 해소를 위해 자금지원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중소기업 발전자금은 업체당 2억 원 범위 내에서 2년간 이자 2%를 지원하며, 소상공인 자금지원은 업체당 5000만 원 이내의 융자금을 추천하고 2년간 이자 3%를 지원한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