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24 (일)
-2019년 제 1차 구)미평역 전라선 옛 철길 공원 걷기
-여수 시민 및 민간단체 등 약 200명 가량 참가
여수시 보건소에서 “또박이 여수 하루 만보의 기적”을 위한 ‘여수 걷기 좋은 길 함께 걸어요’ 행사를 지난 16일 시작했다.
이번 행사의 첫 번째 걷기 장소로는 16.1km의 전라선 옛 철길 공원중 일부를 선정하여 추진했다. 이유는 여수시가 시민들을 위해 개방한 친환경 공원을 좀 더 널리 알리고 시민들이 찾아오기 수월한 장소이기 때문이다고 보건소 관계자는 밝혔다.
여수 시민 및 민간단체 등 누구나 참여가 가능한 이번 행사는 약 200명 가량의 인원이 참가했다.
구)미평공원에 집결하여 만보의 기적을 위한 워크온 여수 가입을 한 시민들은 걷기출발에 앞서 준비체조와 올바른 걷기 자세 등의 안내를 받았다.
>시민들에게 '워크온 여수' 가입을 도와주고 있다
>출발에 앞서 준비운동
이번 걷기 좋은 길은 10km의 거리(미평공원~원학동 –공원)을 왕복하여 걷기로 약 10km를 약 2시간 30분의 시간이 소요되었다.
여수시보건소 건강증진과 전현득 차장은 “걷기 행사 참가하기 전 매일 30분 정도 걷기운동을 하셔야지 만보의 기적을 통해 건강을 지킬 수 있다. 행사 당일 안전을 위해서도 평소에 걷기운동을 자주 하시길 권장한다.”는 당부를 했다.
>참가자들의 안전을 책임지는 여수 걷기 좋은 길 서포터즈 봉사자들
한편 여수 ‘걷기 좋은 길’ 2차는 3월 23일 토요일 구)미평역에서 출발하여 만성리 레일바이크 코스로 진행될 예정이다.
최향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