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24 (일)
-COP28 남해안·남중권 유치기원 제 233차 생활 속 저탄소 실천운동 릴레이퍼포먼스 동참
좌> 강용명 여수시 주민자치협의회 고문, 중> 김장현 여수시 주민자치협의회 회장, 우> 박영평 여수시 주민자치협의회 사무처장
여수시 주민자치협의회(회장. 김장현)가 제28차 유엔기후변화협약당사국총회(COP28) 남해안·남중권 유치를 기원하는 제233차 생활 속 저탄소 실천운동 릴레이퍼포먼스에 동참했다.
17일 여수 디오션호텔에서 열린 2021년도 3월 여수시 주민자치협의회 정례회의에서 김장현 여수시 주민자치협의자회장, 박영평 여수시 주민자치협의회 사무처장, 강용명 여수시 주민자치협의회 고문 등 총 23명이 COP28남해안·남중권 유치를 위한 서명운동 및 홍보를 위한 다짐을 했다.
>17일 여수시 주민자치협의회 정례회의
24개 읍면동으로 결성된 주민자치협의회는 본격적인 자치분권시대를 맞아 지역의 주요 이슈와 과제를 주민이 참여하여 스스로 결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결성되었다.
이 날 여수시 주민자치협의회 정례회의의 안건으로는 섬섬여수 세계로 3대 시민운동의 전략목표를 위한 홍보 방안에 대해 박영평 사무처장이 추진방안과 함께 의결 사항 등을 수집하였다.
> 강용명 여수시 주민자치협의회 고문이 17일 여수시 주민자치협의회 정례회의에서 결의안을 제시하고 있다.
또한 서귀포시와의 자매결연 활성 방안에 대해서도 회의를 이어나갔다. 각 읍면동의 주민센터 프로그램 운영 방안에 대해서도 논의하였는데, 현재 각 읍면동의 사무비와 강사료를 센터운영비로 전환시키자는 안건이였다.
그 외 각 읍면동 주민센터의 간사 처우개선 방안에 대해서 코로나19로 인한 급여보전을 주제로 여러 방향을 제시했다.
> 김장현 여수시 주민자치협의회 회장
이번 정례회의에 참석한 김장현 여수시 주민자치협의회 회장과 주민자치협의회 위원장 등 23명은 "기후위기를 극복하고 생활 속에서 환경보호를 실천하는 일을 모색하겠다." 고 의지를 표명하면서, 여수지역 주민자치협의회가 기후위기 대응에 선도적으로 앞장서고 COP28이 여수 중심 남해안·남중권에서 개최될 수 있도록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하효정 기자. 사진 김영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