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전남다문화교육 우리 손에!

기사입력 2021.08.13 15:08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사진2.jpg

     

    전라남도국제교육원(원장 고미영)은 유··중등 교원 및 교육전문직원 45명을 대상으로 ‘2021. 다문화교육 전문교원양성 심화과정 직무연수2021. 8. 9.() ~ 8. 12.()에 실시하였다.

    당초 34일 합숙형으로 30시간 운영 예정이었으나 코로나 19예방을 위해 1일은 비합숙 집합연수, 3일은 ZOOM을 활용한 원격연수로 진행하였다.

    이번 연수는 다문화교육 유관기관 연계 방안, 다문화이해교육의 교과 적용 사례, 다문화학생 진로교육 및 진로 지원의 실제, 중도입국학생 한국어학급 운영 등 다문화교육 전문가 교사들의 우수사례를 중심으로 진행되어 연수생의 역량을 제고하였다. 특히, 연수를 이수한 교원은 본인의 의사에 따라 전남다문화교육지원단에 위촉되어 학교의 다문화이해교육 강의와 컨설팅 활동을 함으로써 학교 다문화교육의 활성화에 기여할 것이다.

    연수에 참여한 광양다압중 박병용선생님은 다양한 문화적 배경으로 인해 학교적응의 어려움을 겪는 다문화학생에게 수준별 맞춤형 지원의 필요성을 절감하였고 교육과정과 연계한 다문화 이해교육을 고민하는 시간이 되었다고 말했다.

    전라남도국제교육원은 지속적으로 다문화교육 전문교원을 양성하여 학교 다문화교육 지원을 강화하고 모든 학생들이 다양한 문화적 배경을 지닌 사람들과 조화롭게 관계를 맺고 소통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