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여수시, 전라남도 도시숲 '미세먼지 차단숲 분야 우수상' 영예

기사입력 2021.09.01 12:59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전라남도 주관 2021년 도시숲 조성 우수사례 공모, 31일 기관표창

     

     

    2. 여수시, 전라남도 도시숲 ‘미세먼지 차단숲 분야 우수상’ 영예.jpg

    ▲ 전라남도 도시숲 우수사례 ‘미세먼지 차단숲 분야 우수상’에 선정된 전라선 옛철길 양지바름공원

     

     

    여수시(시장 권오봉)는 전라남도에서 주관한 2021년 도시숲 조성 우수사례 공모에서 미세먼지 차단숲 분야 우수시군으로 선정되어 31일 기관표창을 받았다고 밝혔다.


    여수시는 구 덕양역사가 있던 전라선 옛철길 양지바름공원에 탄소중립을 유도하는 그린뉴딜의 핵심 사업인 미세먼지 차단숲을 조성했다. 


    덕양 양지바름공원은 국비 15억, 시비 15억 등 30억 원을 투입해 지난해 8월부터 올해 4월까지 3ha에 미세먼지 흡착과 저감 기능이 높은 가시나무, 느티나무 등 수목 40종 1만2,834주, 초화류 30만2,500주를 식재했다. 


    산단과 인접해 있어 미세먼지에 취약했던 이곳은 차단숲 조성 이후 시민들의 건강을 지키는 새로운 도심 속 치유공간으로 재탄생했다. 


    여수시는 차단숲과 더불어 많은 시민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체육시설 등 여러 편의시설을 추가로 설치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시민들의 건강을 지키고 탄소 중립과 COP28 남해안남중권 유치에도 큰 도움이 되고있는 미세먼지 차단숲이 좋은 평가를 받게 되어 기쁘다”면서 “시민의 건강과 생활환경 개선을 위해 양지바름공원을 비롯한 대포공원, 율촌 조화공원 등 전라선 옛철길 부지에 내년부터 자전거도로와 편의시설, 조경시설물 설치 등 옛철길 공원조성사업을 착수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20210901_01.jpg


    박도하 기자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