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여수시, 4기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 위촉…역량강화 워크숍 가져

기사입력 2025.02.05 13:21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시민참여단 33명 위촉장 수여…모두가 평등하고 안전한 여수


    [크기변환][추가]-1 여수시, 4기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 위촉…역량강화 워크숍 가져.jpg

    여수시(시장 정기명)는 4일 오후 시청 회의실에서 ‘제4기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 위촉식 및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여수시가 여성가족부의 여성친화도시로 2023년부터 2027년까지 5년간 지정된 바 있다.


    '여성친화도시'란 여성과 남성이 평등하고, 여성의 역량강화, 돌봄 및 안전이 구현되도록 운영하는 지역을 말한다.


    행사는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 33명과 관계 공무원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위촉장 수여, 우수활동가 시상, 3기 시민참여단 활동성과 공유, 4기 운영계획 안내, 특강 순으로 진행됐다.


    우수활동가에는 3기 시민참여단장인 이현영 씨가 최우수상을, 장소은 씨가 우수상을, 한선주 씨가 장려상을 수상했으며 상금도 각각 수여됐다.


    이후 여성친화도시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시민참여단의 역할을 강화하기 위해 에듀잉코리아 대표 이혜경 강사의 특별강의가 진행됐다.


    시 관계자는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은 성평등 가치를 실현하는 정책을 만들어가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며 “오늘 역량강화 워크숍을 기점으로 적극적인 활동을 통해 여성친화도시 여수 조성에 기여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제보하기

    ▷전화 : 061-681-7472

    ▷이메일 : ysib1333@daum.net

    ▷카카오톡 : '여수일보' 검색, 채널 추가

    ▷유튜브에서 '여수일보'를 구독 해주세요!!


    20250205_페이지_2.jpg

    /예소희 기자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