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컴퓨터기초‧스마트폰 등 13개 과정 2월부터 무료 교육
-국동임시별관교육장, 쌍봉교육장, 인터넷사랑방, 마을회관‧경로당 등에서 실시
▲ 여수시는 정보기기 활용능력을 높이고 정보격차 해소와 지식 정보화시대 적응 및 사회 참여 기회제공 등 시민의 정보화 역량을 높이기 위해 ‘2022년 시민정보화교육’을 실시한다.
여수시는 정보기기 활용능력을 높이고 정보격차 해소와 지식 정보화시대 적응 및 사회 참여 기회제공 등 시민의 정보화 역량을 높이기 위해 ‘2022년 시민정보화교육’을 실시한다.
교육은 2월부터 12월까지 컴퓨터기초부터 문서작성, 엑셀, 파워포인트, 스마트폰 활용, 자격증반, 코딩 등 13개 과정을 운영한다.
수준별 학습을 위해 3주 과정인 기초반과 4주 과정인 심화반으로 나눠 진행된다.
장소는 국동임시별관‧쌍봉교육장, 인터넷사랑방(율촌,화양,광림) 등 5곳이며, 전문강사 6명이 실습위주로 수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신청은 매달 5일부터 다음 달 교육을 선착순으로 접수하며, 여수시청홈페이지[OK통합예약→교육정보→시민정보화교육]에서 신청하거나, 시 정보통신과(☏061-659-5256)로 문의하면 된다.
시는 매달 수강생들의 만족도를 조사해 교육과정을 추가 개설하거나 교육기간을 늘리는 등 시민의 의견을 최대한 반영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정보소외계층의 정보격차 해소 및 시민의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정보문화 정착을 위해 시민정보화 교육이 매우 중요하다”며, “노년층의 생활 속 디지털기기 앞에서의 난감함을 해소할 수 있도록 마을회관, 경로당, 주민자치센터 등으로 방문해 일상생활에 꼭 필요한 디지털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하겠다”고 말했다.
송영선 기자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