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견고한 학교지원센터 역할 안착
여수교육지원청(교육장 김해룡)은 지난 12월 30일(목)부터 2022학년도 방과후학교 개인위탁 외부강사 모집을 홈페이지를 통해 3회에 걸쳐 공고, 이후 2월 9일(수) 외부강사 면접을 실시하여 71명의 방과후학교 외부 강사를 선정 지원하였다.
강사 선정은 단위 학교로부터 방과후학교 외부 강사 수요 신청을 받아 모집공고에서 서류, 면접 심사까지 맞춤형 지원을 하고 있다. 특히 기존에 초등학교 30학급 이하, 중학교 15학급 이하 기준으로 강사 모집을 지원하였으나, 2022학년도는 초.중등 전체 학교(68개교)로 확대하여 실시함으로써 단위 학교의 행정업무경감을 통한 내실 있는 방과후학교 운영이 이루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2월 9일(수)에 실시하는 외부강사 면접은 오미크론 등 코로나19 바이러스 확산 차단을 위해 실외에 자가진단키트 선재 검사실 및 체온 측정실을 마련하였으며, 시험 전 응시자 발열체크, 손 소독, 자가진단키트를 활용한 신속항원검사 등 철저한 감염병 예방 조치와 함께 실시하였다.
김해룡 교육장은“방과후학교 개인위탁 외부강사 모집 지원 사업은 각급 학교의 행정 업무 경감을 통해 교육력을 제고하고 학생과 학부모의 요구를 반영한 다양하고 전문적인 강사를 선정하는데 그 의의가 있다. 앞으로도 안전하고 질 높은 교육이 제공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하였다.
한편, 여수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에서는 방과후학교 외부강사 모집 및 계약제교원 채용을 고등학교 및 특수학교까지 확대하여 지원함으로써 학교 지원 업무의 질을 높이고, 한걸음 나아가 교직원이 체감할 수 있는 지원 업무를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명실상부한 학교지원센터 안정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박도하 기자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