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전남여수교육지원청, "학습코칭단의 따뜻한 동행"

기사입력 2022.02.18 13:22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초기문해력·수해력 지원을 통한 한 아이의 배움도 포기하지 않는 학습코칭단의 따뜻한 동행이 시작되다"



    지원청.jpg

     


    전라남도여수교육지원청(교육장 김해룡) 학습종합클리닉센터에서는 2월 14일(월)부터 17일(목)까지 4일간 중회의실에서 공개위촉 모집을 통해 선발된 20명의 학습코칭단을 대상으로 “초기 문해력·수해력 지원을 통한 한 아이의 배움도 포기하지 않는 따뜻한 동행”이라는 주제의 연수를 실시하였다.


    이번 연수는 여수관내 기초학력 미달 학생들, 특히 초등 저학년 학생들의 초기 문해력 및 수해력 지원을 담당할 학습코칭단(학습지원팀)의 역량 강화를 목표로 실시하였다. 학습코칭단은 전남기초학력전담교사 김수정(옥과초 교사)과 수학교육에 남다른 애정을 가진 장지현(안심초 교사) 강사를 통해 학습 현장의 생생한 사례와 지도방법을 익히는 시간을 가졌다.  


    해를 거듭할수록 각급 학교에서 학생들의 기초학력 향상을 위해 더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가운데, 학습종합클리닉센터 또한 제 3단계 안전망으로써의 협력적인 역할을 감당할 것으로 기대된다.


    참석한 황경숙 학습코칭단은 “이번 연수를 통해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여러 가지 실제적인 지도방법을 알게 되었고 기초학력 향상에 도움이 되는 연수를 받게 되어서 감사하다” 고 말했다.


    김해룡 교육장은 “한 아이의 배움도 포기하지 않는 따뜻한 동행이 학습종합클리닉센터 학습코칭단의 목적이 되어 천천히 배우는 학생도 소외됨없이 배우는 기쁨을 알고 자신의 몫을 감당하는 건강한 민주시민으로 자라도록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는 당부와 격려를 남겼다.


    20220218_02.jpg


    하효정 기자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