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어린이통학버스 안전 관리 방안 홍보 캠페인 운영
여수교육지원청(교육장 김해룡)은 최근 타시도에서 동승보호자가 탑승하지 않은 학원 통학버스에서 사고가 발생함에 따라, 24일 어린이통학차량을 운영 중인 학원 및 교습소를 대상으로 안전 관리 홍보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이날 캠페인에는 여수시청 도로교통과 및 여수경찰서와 함께 학원 및 교습소를 방문하여 어린이통학차량 운행 시 동승보호자 탑승 의무 등 법적 준수사항을 홍보하였으며, 안전운행기록 시스템 제출에 대해서도 자세히 안내하였다.
학원 및 교습소 운영자 뿐만 아니라 어린이통학차량 운전자와 동승보호자 모두가 함께하여 아이들의 안전한 통학길이 만들어질 수 있도록 미리 준비한 어린이통학차량 운영자, 운전자, 동승보호자별 안전수칙 전단지를 배포하며,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하여 손소독 티슈도 함께 전달하였다.
또한 여수교육지원청은 어린이통학차량을 운영하는 학원 및 교습소 종사자를 대상으로 통학버스안전관리시스템 사용 매뉴얼 교육 등 어린이들이 안전하게 학원 통학차량을 이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예정이다.
김해룡 교육장은 “어린이의 특성상 갑자기 튀어나오거나, 잘 보이지 않을 수 있어 안전에 더 유의 해야 한다. 어린이통학버스 사고 재발 방지를 위해 학원 및 교습소 종사자 뿐만 아니라 우리 모두가 안전수칙을 지키려는 노력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송영선 기자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