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행정7급 상당 임기제공무원 6명 채용계획…임용기간 2년
-관련분야 경력자 응모 가능…4월 6일부터 12일까지 접수
여수시의회(의장 전창곤)가 의원 의정활동을 지원할 정책지원관 채용에 나선다.
정책지원관은 행정7급 상당 일반임기제 공무원으로 임용기간은 2년이며, 근무실적 등 평가에 따라 5년 범위 내에서 연장이 가능하다.
올해 채용인원은 6명으로 시의회에서 정한 자격조건을 갖춘 응시자는 내달 6일부터 12일까지 원서접수 홈페이지(http://yeosucouncil.incruit.com)에서 접수하면 된다.
신청자격은 △학사학위 취득 후 1년 이상 관련분야 실무경력이 있는 사람 △3년 이상 관련분야 실무경력이 있는 사람 △8급 또는 8급 상당 이상 공무원으로 2년 이상 관련분야 실무경력이 있는 사람 등으로 관련분야는 국회나 지방의회, 지자체, 공공기관, 연구소, 비영리민간단체 등이다.
채용시험은 1차 서류전형, 2차 필기시험, 3차 면접시험 등 3단계로 진행되며 필기시험은 지방의회론, 일반상식 2과목이다.
시의회는 4월 18일 서류전형 합격자 발표 후 4월 30일 필기시험, 5월 12일부터 17일 사이에 면접시험을 실시한 후 5월 23일 최종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이번 채용시험 관련 자세한 내용은 여수시의회 홈페이지(https://council.yeosu.go.kr)에서 공고문을 확인하거나 의회사무국 총무팀(☎061-659-5022)으로 문의하면 된다.
전창곤 의장은 “개정 지방자치법 시행으로 지방의회의 인사권이 독립되고 의원 의정활동을 지원할 정책지원관을 선발할 수 있게 됐다”며 “유능하고 참신한 인재들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고 밝혔다.
박도하 기자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