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여수시위생단체협의회 ‘권오봉 예비후보 연임시장 지지’

기사입력 2022.04.26 12:55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2조원대 국비 확보한 민선7기 권오봉 시장 높이 평가

    -공약이행률 전국 최고등급 달성 “자랑스럽다”

    -세계섬박람회 성공 개최 등 지역 현안 해결할 ‘유일한 후보’



    Resized_IMG_3163.jpeg

    여수시위생단체협의회(회장 이부규)가 4월26일 오전 여수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오는 민선8기 전국동시선거 여수시장으로 권오봉 현 민선7기 시장을 지지한다고 밝혔다.


    이날 이부규 회장은 여수시민께 드리는 호소문을 통해 “그동안 우리 지역은 단 한 명의 연임시장이 나오지 않아 매번 경험부족으로 행정력이 낭비되고, 중요한 사업 또한 중단되었고, 이 피해는 고스란히 시민들에게 돌아왔다”면서 여수시장 연임 필요성을 강조했다.


    이 회장은 “올해 우리 여수는 ‘2012여수세계박람회 10주년’을 맞이했고, 개항 100주년 사업 준비, 그리고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성공개최 준비 등 새로운 도약을 위해 힘차게 뛰어야 하는 시기이다”며 “민선7기 권오봉 시장이 이번 8기 시장에도 반드시 연임되어야 한다”고 단체 회원들의 뜻을 공식 발표했다.


    여수시위생단체협의회는 민선7기를 이끌었던 권오봉 예비후보에 대해 “여순사건특별법 제정, 여수세계섬박람회 유치, 2조원대의 국비 유치 등 어느 하나 결코 쉽지 않은 굵직굵직한 업적들을 권 시장이 해냈다”고 높이 평가했다.


    이어 “무엇보다 권 시장은 시민과의 약속은 반드시 지키고 해결해 내는 능력과 진정성을 갖추고 있다”면서 여수시가 한국매니페스토 실천본부가 주관한 공약실천 이행평가에서 3년 연속 최우수 등급을 받은 것을 거론하며 “전남 최초이자, 전국 6개 시에만 해당되는 업적이다”고 시정 성과를 나열했다.


    그러면서 이 회장은 “권오봉 시장은 여느 정치인들과는 뚜렷이 구별되는 자질과 인품을 가진 인물이다”고 평하면서 “대한민국 정부의 주요 요직에 근무하면서 탁월한 행정 능력을 보여주었고, 그 경험을 바탕으로 우리 여수 100년의 미래 초석을 다져나갈 수 있는 확실한 행정가이다”고 회원들의 지지선언 배경을 재차 강조했다.


    더불어 이 회장은 “특히, 지금처럼 여,야가 바뀐 상황에서 우리 지역 현안 해결을 위해 중앙부처에서 예산을 확보해 올 수 있는 유일한 시장 예비후보이다”며 “여수의 제2도약을 위해, 중단 없는 여수발전, 여수100년의 미래를 위해 경험 있고 검증된 권오봉 시장을 전폭적으로 지지해 주실 것을 간곡하게 호소 드린다”고 단체 회원들의 지지의사를 알렸다.


    송영선 기자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