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청소년을 위한 교육프로그램 연계와 홍보를 통한 공동이익 증진 기대
여수시청소년해양교육원(원장 김언식)과 ㈜스프링클라우드(대표 송영기)가 4월 26일 청소년들의 지식정보 교류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식을 진행했다.
이 협약은 교육원의 주 대상인 청소년뿐만 아니라, 여수시청소년해양교육원과 멀티버스플래닛 여수를 방문하는 국내·외 관광객 모두를 대상으로 하는 지식정보 교류의 기틀을 마련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연계 프로그램·교육과정 개설 및 운영 협력, ▲각종 행사·대회·교육·기타사업에 관한 상호 홍보, ▲상호 정보교류 및 인적교류, ▲각 사업체를 이용하는 이용자들의 요금할인 등이다.
여수시청소년해양교육원 김언식 원장은 자율주행 모빌리티 기술을 선도하는 스프링클라우드와 협력하게 되어 뜻깊다며, 해양쓰레기 수거 로봇 개발에 대한 신지식을 함께 공유하여 청소년들에게 AI시대에 걸맞은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게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더불어 미래세대의 해양환경 보호를 위해 해양쓰레기를 수거하는 자율주행 로봇의 상용화가 앞당겨지길 바란다고 표했다.
스프링클라우드 송영기 대표는 이 협약을 바탕으로 대한민국 청소년들에게 해양도시 여수, 자율주행 로봇을 소재로 한 교육의 기회를 다양하게 제공하고, 청소년들이 준비된 미래 인재로 성장하는 데 기여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정지희 기자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