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여수시, 사회적경제기업과 만나는 ‘사기진작 소셜트립’ 열어

기사입력 2022.05.18 15:19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사회적경제기업 상품과 서비스 체험하는 투어 프로그램



    3-1 여수시, 사회적경제기업과 만나는 ‘사기진작 소셜트립’ 열어.jpg

    여수시는 지난 4월 27일과 5월 13일 두 차례에 걸쳐 사회적경제기업을 만나는 ‘사기진작 소셜트립’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사기진작 소셜트립(사회적경제기업과 만나며 진짜 행복을 작당하는 여행)’은 일반 체험단을 모집해 사회적경제기업의 상품과 서비스를 체험하고 신규 판로를 모색하는 투어 프로그램이다.


    ‘여수시 사회적경제마을 통합지원센터’와 ‘예비사회적기업 여수랑남도랑여행협동조합’이 협업을 통해 진행하고 있다.


    총 20여명이 참가한 이번 체험단은 ▲우리노리협동조합 ▲수레인보우협동조합 ▲바다야놀자협동조합(이상 사회적기업) ▲금오도 섬마을방풍유한회사(마을기업)를 방문해 지역자원을 활용한 지역문제 해결 등에 사회적경제의 목적과 가치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향초와 반미 샌드위치 만들기, 방풍나물 채집, 방풍요리 만들기, 요트 탑승 등 흥미진진한 체험도 진행해 참가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이어 여수시사회적경제기업 공동판매장 ‘동백가치’를 방문해 다양한 상품을 한자리에서 만나보는 기회도 가졌다.


    여수시 사회적경제마을 통합지원센터 관계자는 “사회적경제기업들의 홍보와 판로 개척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협업 프로그램을 통해 지원해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하반기에도 ‘사기진작 소셜트립’ 프로그램이 2회에 걸쳐 진행된다.


    모집 일정 등은 센터 홈페이지(https://yssec.kr/)를 통해 9월 중 공지될 예정이며, 모집 인원은 회차 당 선착순 10명, 참가비는 1만원이다.


    신청은 여수랑남도랑여행협동조합(☎061-686-2091)에서 가능하다.


    박도하 기자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