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여수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한화솔루션㈜과 힘 모아 ‘행복한 나눔 빨래방’ 운영
여수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장영)가 지난 14일 여수시(시장 정기명)에 ‘찾아가는 이동세탁 차량’을 전달했다.
전달식에는 정기명 여수시장, 권기영 한화솔루션㈜ 부사장, 장영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 등이 참석했다.
이동세탁 차량은 협의체가 2021년 전남공동모금회의 ‘기획 전남 사랑의 열매 차량 배분사업’에 공모 신청해 마련됐다.
총 사업비는 9천5백만 원으로 협의체 장영 위원장이 2천7백만 원, 한화솔루션㈜이 1천1백만 원을 후원하고, 전남공동모금회가 5천7백만 원을 매칭 지원했다.
협의체는 1톤 트럭을 구입, 개조해 세탁과 건조가 동시에 가능하도록 특수차량으로 제작했다.
찾아가는 이동세탁 서비스는 거동이 불편한 주민을 위해 빨래 수거에서 배달까지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섬지역 등 주거 취약계층과 읍면동 특화사업인 주거환경개선 사업지를 대상으로 추진될 예정이다.
정기명 시장은 “이동 세탁차량 운영으로 서비스가 절실히 필요한 이웃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앞으로도 사회복지서비스 인프라와 지원 체계를 강화해 복지사각지대 없는 모두가 행복한 여수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찾아가는 이동세탁 차량에 후원을 진행한 한화솔루션㈜은 여수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업무 협약을 맺고 행복한 나눔 냉장고 사업 등 사회공헌 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김영주 기자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