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여서동 주민자치위원회, 2022년 하반기 ‘동네포럼’ 개최

기사입력 2022.08.22 14:36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주민자치위원, 통장, 도시의원, 주민 등 50여명 참여



    7-2 여서동 주민자치위원회, 2022년 하반기 ‘동네포럼’ 개최.jpg

    여수시 여서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서봉철)가 지난 19일 여서동주민센터 대회의실에서 ‘2022년 하반기 여서동 동네포럼’을 개최했다.


    이날 포럼에는 여서동 주민자치위원과 통장, 주민, 도‧시의원, 주민센터 직원 등 50여명이 5개 모둠(분임, 조)으로 참여해 주민자치와 지역발전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강사로 나선 이창환 서울한겨레두레협동조합 이사장은 ‘주민자치 깊게 보기, 멀리 보기’라는 주제로 주민자치 역량 강화를 위한 자치위원회의 역할, 주민의 역할 등을 강조했다.


    이어진 모둠 토론에서는 여서동의 발전을 위한 지역의 문제 인식과 문제 해결을 위한 방안, 그리고 필요한 정책에 대해 열띤 토론이 펼쳐졌다.


    서봉철 주민자치위원장은 “지역 문제에 대해 주민이 함께 고민하고 해결 방안을 찾는 매우 유익한 시간이 됐다”면서 “주민자치의 활성화를 위해 앞으로도 이런 시간을 더 자주 가질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여서동 주민자치위원회는 2022년 주민자치특화사업으로 ▲주민과 함께하는 동네포럼 ▲어린이 환경 그림‧공예 공모전 ▲사람의 향기를 품은 힐링 정원 조성 ▲찾아가는 여서해피데이를 추진하고 있다.


    박도하 기자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