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민관군경 합동 훈련에 큰 박수로 호응…교통안전캠페인 안전문화 확산 운동 동참
여수시의용소방대연합회(회장 이오남)가 지난 23일 여수박람회장과 인근 해상에서 열린 ‘2022년 을지연습 연계 민관군경 합동 실제훈련’을 참관했다.
이번 훈련에는 군, 경찰, 소방 등 19개 유관 기관에서 2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전라남도 22개 시군을 대표해 여수시 주관으로 실시됐다.
특히 적 특작부대가 해상으로 침투해 드론 공격을 감행하는 상황을 가정해 약 1시간 동안 실제상황을 방불케 진행됐다.
여수시의용소방대연합회 회원들은 적을 제압하기 위한 작전 수행은 물론 교통 통제, 상황 전파, 화재 진압, 인명 구조 등의 중요성을 실감하고, 훈련이 신속하고 유기적으로 이루어지는 장면에서는 큰 박수로 호응하기도 했다.
훈련 종료 후에는 인근에서 올바른 보행안전 수칙, 5대 불법 주정차 금지 안내 등 교통안전캠페인을 전개해 안전문화 확산 운동에도 동참했다.
또한 다음날인 24일에도 여성의용소방대를 주축으로 훈련 현장을 방문해 을지훈련 근무자를 응원하고 노고를 격려했다.
이오남 연합회장은 “시민의 안전을 위해 각자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하는 을지연습 참여자들의 모습을 보며 안도와 감사를 느꼈다”며 “우리 여수시의용소방대연합회에서도 안전을 지키는 일에 최선을 다해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박도하 기자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