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22일 진남체육관에서 열려…소방공무원 및 의용소방대원 등 500여명 참석
여수소방서(서장 이달승)는 22일 진남실내체육관에서 각종 재난현장에서 활동하는 의용소방대원의 현장 대응능력 향상과 사기진작을 위한 2022년 여수시 의용소방대 기술경연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여수시 의용소방대 연합회 주관으로 진행된 이번 대회에는 정기명 여수시장, 김영규 여수시의회 의장, 이오남·박옥희 전남 의용소방대 연합회장 등 주요 내빈과 의용소방대원 등 약 50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는 총 4부로 나눠 진행됐으며, 1부 개회식에서는 유공의용소방대원 표창과 내빈들의 축사 등으로 시작하였다. 2부 기술경연대회에서는 소방호스 끌기, 방화복착용 릴레이, 3부 장기자랑, 4부 폐회식으로 막을 닫았다.
정기명 시장은 축사에서 “3년 만에 개최된 의용소방대연합회 기술경연대회를 진심으로 축하드린다. 재난과 사고 현장에서 내 일처럼 앞장서주시는 의용소방대원들의 헌신과 열정이 있기에 안전한 여수가 있다”면서 “살기 좋은 여수, 시민이 안전하고 행복한 여수를 위해 의용소방대, 여수소방서, 여수시가 함께 힘을 모아나가자”고 말했다.
이달승 소방서장은“의용소방대가 있어 지역 주민에게 큰 힘이 되고 있다”며“지역의 안전을 위해 애쓰시는 대원들에게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전했다.
송영선 기자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