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1인당 15만원 이내 당일 여행상품 …10월 5일까지 신청 접수
여수시(시장 정기명)가 오는 10월 5일까지 ‘전라남도 관광 취약계층 행복 여행활동 지원사업’ 여행상품을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전라남도 방문의 해’를 맞아 도내 관광 취약계층에 1인당 15만원 이내의 당일 여행상품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거동이 불편한 장애인의 경우 동행 1인까지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여행상품은 장애인과 저소득층 분야로 나눠 모집하며, 분야별 2개 이상 총 6개의 상품을 선정한다.
신청 대상은 공고일 기준 여수시 소재 여행업 등록업체로 영업보증보험에 가입돼 있어야하며, 필수조건과 운영조건을 준수해 여행상품을 구성해야한다.
제출 서류는 여행상품 참여 신청서와 설명서 등 8종으로, 방문 또는 등기우편(여수시 시청동1길 23, 1층 관광과)이나 담당자 이메일(iove1613@korea.kr)로 신청하면 된다.
선정된 여행상품은 참여자 모집, 참여자와 여행상품 간 매칭 후 10월 24일부터 12월 7일까지 운영될 예정이다.
여행업체에서는 상품 운영 후 익월 10일까지 운영비 지원을 신청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여수시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을 참고하거나, 여수시 관광과(☎061-659-3867)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시 관계자는 “관광 취약계층에 적합한 여행상품을 지원할 수 있도록 관내 여행사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 이번 사업으로 취약계층의 관광기본권을 보장하고, 코로나19로 침체된 관광업계에도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정지희 기자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