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개정교육과정 연수, 학습자주도성·교육과정 자율성 확대에 큰 관심
전라남도여수교육지원청(교육장 서금열)은 11월 21일(월) 관내 초등학교 교육과정 담당교사 60명을 대상으로 「2022 개정 교육과정 들여다보기」연수를 실시하였다.
이날 연수 강사인 광양중동초 문선영 교사는 2022 개정교육과정 연구학교를 운영했던 사례와 함께 「2022 개정 교육과정」총론의 주요 사항에 대해 강의하였다. 특히 학교교육과정 자율성 확대에 따른 학교 자율시간 운영과 학습자 주도성을 중심으로 한 교육과정 설계에 대해 강조하였다.
여수교육지원청의「2022 개정 교육과정 들여다보기 연수」는 연수 대상인 교육과정 담당교사 외에도 희망하는 교사들이 다수 참석하였으며, 강의가 끝난 후 다양한 질의응답들을 주고받는 과정에서 2022 개정 교육과정에 대한 학교 현장의 높은 관심을 엿볼 수 있었다.
연수에 참여한 여수문수초 김○○ 교사는 “2022 개정 교육과정의 비전과 주요 추진 과제에 대해 이해할 수 있는 연수였다.”며 “교사가 교육과정 전문가로서의 더욱 연구하고 실천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말했다.
서금열 여수교육지원청 교육장은 “미래사회의 특징인 복잡성과 불확실성속에서도 자신의 삶과 진로를 설계하는 학습자 주도성이 2022 개정교육과정의 핵심”이라고 강조하며 “초중고 교사들의 교육과정 역량 강화를 위한 실질적인 연수를 기획하고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김영주 기자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