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초등학생부터 중장년층까지 세대를 아우르는 축제의 현장
지난 2022년 11월 19일과 20일 이틀간 국내 최초 「인도어 전국드래곤보트대회」가 여수시청소년해양교육원에서 개최되었다. 이번 대회는 공식 종목인 ▲드래곤보트 밀어내기(Tug Of War)와 번외 종목인 ▲SUP(패들보드) 제자리 돌기 경기(Pivot turn)로 구성되었다.
해양레저스포츠의 계절적 한계를 극복하고자 처음으로 실내에서 개최되는 드래곤보트대회임에도, 많은 참가자와 이용객을 동원해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번 「인도어 전국드래곤보트대회」는 △OPEN(팀 구성에 있어 남녀 제한이 없음), △MIXED(남자 3명, 여자 3명의 팀 구성), △WOMEN(여성 6명의 팀 구성) 종목으로 진행되었으며, 총 36팀, 약 250명의 참가자가 이번 대회에 참가했다.
더불어 연령대별로 초등부, 중등부, 고등부, 일반부 부문으로 진행되어 초등학생부터 중장년층까지 세대를 아울러 모두 축제 같이 즐길 수 있었던 스포츠 경기였다.
여수시청소년해양교육원은 대회 기간 교육원 내 해양레포츠체험관과 해양안전교육관을 무료로 개방해 시민들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 해양환경탐험관에서는 드론 시뮬레이션 운용 체험을, 강당에서는 카약 에르고미터 이벤트를 실시하는 등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해양 환경 및 레포츠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 또한 증진시키고자 했다.
이번 대회를 통해 전 국민의 해양 문화 확산과 사계절을 아우르는 해양레저스포츠의 저변 확대의 기회를 마련했다.
정지희 기자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