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여수소방서, 대공간 지하층 피난 안전관리 강화 당부

기사입력 2022.12.26 10:22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관내 고층 건축물, 대형 판매시설, 물류창고, 아파트 등 대공간 지하층 피난 안전관리 강화 당부



    image01.png

    여수소방서(서장 이달승)는 관내 고층 건축물, 대형 판매시설, 물류창고, 아파트 등 대공간 지하층 피난 안전관리 강화를 당부한다고 전했다.


    실제 지난 9월 대전 현대아울렛 지하층 화재로 8명의 사상자(사망 7, 중상1)가 발생하면서 대공간 지하층 피난 안전관리에 대한 중요성이 부각되었다.


    지하층은 공간 특성상 이동할 수 있는 경로가 적어, 화재 발생 시 다량의 연기와 열기의 급속한 확산으로 신속한 대피가 어렵다. 또한, 소방차 진입이 어려워 소방활동에도 장애가 있어 큰 인명피해와 재산손실을 가져올 수 있다.


    피난 안전관리 주요 사항은 ▲지하주차장, 사무실, 대기실 등 주요 장소에 피난 안내도 부착 ▲소방시설 배치도 부착 ▲지하층 바닥면 피난유도선, 픽토그램 등 대피 동선 도식화 ▲출입구 상부(1.5m이상), 하부(1m이하)에 대형피난유도등 설치 ▲공기호흡기, 소화기 등 확대 설치 ▲시설 관계인에 대한 주기적인 소방안전교육 등이다.


    이달승 서장은 “화재 발생을 대비해 대상별 특성에 맞는 적절한 피난 여건을 마련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며 “소중한 인명 및 재산보호에 동참해 줄 것을 당부한다.”고 전했다.


    김영주 기자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