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여수시(시장 권오봉)가 여수시립국악단 예술감독 겸 상임지휘자를 오는 1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에 모집하는 상임지휘자는 일반직 공무원 5급 상당의 대우를 받으며, 위촉기간은 2년이다.
응모자격은 만 18세 이상 55세 이하인 자로서 지방공무원법 제31조 규정에 의한 결격 사유가 없어야 한다. 또 병역을 필하였거나 면제된 자(해당자에 한함)여야 하고, 국공립 기관단체에서 최근 3년 이내에 징계를 받지 않았어야 한다. 4년제 이상 음악 관련 대학을 졸업하고 3년 이상 예술단체 등에서 국악분야의 지휘경력이 있는 자로서 박사학위를 취득했거나 대학강사 이상의 자격도 소유해야 한다.
희망자는 오는 15일부터 17일까지 응시원서를 여수시 문화예술과로 방문 제출하거나 등기우편으로 발송하면 된다. 제출서류와 자세한 내용은 여수시 홈페이지(http://www.yeosu.go.kr) 고시공고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여수시는 서류 심사, DVD 심사, 면접을 통해 최종합격자를 선발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국악분야의 전문지식과 탁월한 조직운영 능력을 겸비한 분들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지난 2000년 7월 창단한 여수시립국악단은 정기연주회, 찾아가는 음악회 등을 통해 전통음악 대중화와 지역 문화예술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게시물 댓글 0개